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보면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
콘돔 착용 후 임신 가능성: 콘돔을 올바르게 착용하고 사용했다면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그러나 콘돔이 찢어졌다면 쿠퍼액에 있는 정자로 인해 임신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퍼액에도 소량의 정자가 포함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론상 쿠퍼액 자체에는 정자가 없어 임신 가능성이 1% 미만으로 극히 낮으나, 간혹 쿠퍼액으로 임신이 되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고, 쿠퍼액이 분비될 때 소량의 정자가 액체에 포함되기 때문에 임신 가능성이 없다고 할 순 없습니다.
-
연속으로 관계 시 임신 확률: 첫 번째 관계에서 삽입 없이 유사성행위만으로 사정했다면 임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두 번째 관계에서 성기를 씻고 콘돔을 착용한 후 삽입했으나 사정하지 않았다면, 역시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그러나 콘돔이 찢어졌다면 쿠퍼액에 있는 정자로 인해 임신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비가임기 마지막 날: 비가임기라 하더라도 100% 안전한 것은 아니므로, 임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다양한 원인에 의한 호르몬의 변화로 배란일이 달라질 수도 있어 예측하고 있던 가임기간이 아니어도 임신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현재 상황에서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불안감이 크다면, 사후 피임약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사후 피임약은 가능한 빨리, 최대 72시간 내에 복용해야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24시간 내에 복용하는 것이 95% 확률로 피임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처방전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병원이나 약국에서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