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관련해서 여쭈어보고 싶어요
여드름이 피부 안에서 터진 것 처럼 커다란 피멍울이 들어있고 터뜨리면 피고름이 나와요 이런 여드름은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여드름이 피부 안에서 터진 것 처럼 커다란 피멍울이 들어있고 터뜨리면 피고름이 나와요 이런 여드름은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여드름은 피지선이 모여 있는 얼굴, 목, 가슴 등에 많이 발생하며 털을 만드는 모낭에 붙어있는 피지선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또한 평소 육류, 기름진 음식, 초콜릿, 유제품, 인스턴트 위주의 식사는 피하는 것이 좋고 채소와 과일, 그리고 적절한 곡류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수면 부족은 정상적인 성장 호르몬에 의한 피부 재생 기능을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게 하여 각질을 방치하고 피부에 영양공급이 부실하게 되어 염증이 잘 생기게 만들기 때문에 스트레스는 풀면서 충분한 수면 등을 통해 신체 휴식을 적절히 취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여성의 경우 생리 주기가 다가오면 호르몬 분비의 증가로 인해 피지를 만드는 땀샘을 자극하게 되고 그로 인해 기름기가 과도하게 생기면서 피부 표면의 각질, 노폐물들과 섞이면서 모공을 막게 되어 여드름이 생기곤 해요. 주로 입과 턱 주위가 피부 장벽이 약하고 피지샘이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나타날 수 있는데요. 또한, 대부분의 경우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개인마다 여드름이 나는 곳만 집중적으로 분포하여 나는 경우가 많아요. 해당 부위의 위생이나 피지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 염증이 계속 남아 있는 경우 여러 악화 요인에 의해 다시 주변부로의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해요. 여드름의 원인은 다양하며, 정확한 한가지의 원인만으로는 설명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화농성 여드름의 경우는 피부 모공 내 염증이 있는 상태로 주사제나 경구용 항생제를 우선적으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다만, 증상이 호전되면 항생제의 복용은 중단하게 되어요. 또한, 여드름의 경우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거나 잘못된 세안법, 자극적인 화장품 사용, 스트레스, 호르몬 영향, 몸 속 독소와 노폐물 등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의 영향을 많이 받기도 해요. 따라서 여드름이 나는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손으로 얼굴을 만지거나 자가로 압출하는 등의 행위는 피해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적절한 유분 함량의 여드름성 제품을 사용하고 닥터나우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증상의 치료를 위한 지속 복용 가능한 여드름 치료제에 대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리며, 장기간 사용 등에 대한 여부 또한 진료 시 복약 지도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정확한 병명을 진단하거나 확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고려원이비인후과의원 정광진 대표원장입니다. 이소티논 및 바르는약 처방가능합니다. 처방은 오래걸리지 않으니, 바로 진료신청해주셔야, 기다리지 않습니다~ 최대한 빠른 진료신청 부탁드립니다 ^^ 병원이름과 의사이름을 누르면 바로 접수 창이 뜹니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72 4층 (방화동, 해성빌딩)
제가 지금 당장 어떤 문제가 있는지 궁금해서 간략히 적어보려고 합니다. 전 어느순간부터 집과 제 자신 관리를 아예 안하기 시작했고 인간관계에 있어서 귀찮음이 많이 느껴지고, 이기적으로 말하면 제가 찾다가도 금방 실증이 나버립니다.. 막상 온라인이던 대면이던 대화하면 웃기도 하고 대화도 나름 잘 하는데 문제는 조금 지나면 또 다시 말수가 적어지고 멍을 많이 때리게 됩니다. 누구를 만날 때 제 자신을 안 좋게 볼까 심히 걱정되어 한 번 나갈 때 준비하는 시간이 대략 3시간이 넘어갈 때도 있고, 처음 만나는 자리에서는 마스크를 벗지도 못하겠고 눈을 쳐다보지도 못해 술에 의존하지 않으면 그 자리를 견디기가 너무 힘듭니다. 만나고 집에 온 후면 기력이 아예 없어져서 지쳐서 잠들기 일쑤고, 부모님이던 아는 지인이던 다 마찬가지로 만나기가 힘들어요. 남들이 볼 땐 전 밝고, 쿨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너무 힘듭니다. 이게 무슨 증상일까요? 길어진 글 죄송합니다.
생리가 늦어진지 28일째 입니다... 임테기를 해보았는데 한 줄인 거 확인하고 가만히 두었더니 두 시간 뒤에 다시 재확인 해보니 시약선 얇은 줄 하나가 더 생겼습니다... 이상하게 나온 건가 하고 다시 임테기를 하니 한 줄이었습니다 그러고 산부인과 질초음파, 혈액검사를 하였는데 자궁 깨끗하였고 피 수치도 5미만이라고 하셨는데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생리를 안 하면 1월에 방문하라고 하셨는데 방문하는 이유가 그때 아기집이 생기는 거라서 그럴까요...?
생리 예정일 2일 전 관계를 하고 예정일에 맞게 생리를 했고 그 후에는 콘돔과 질외사정, 생리를 할 때 관계를 했습니다. 세 가지 피임법을 다 했는데 생리 예정일에 생리를 하지 않아서 불안해요. 예정일은 12일 정도 지났어요. 임신 가능성을 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