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철분제 복용 후 검은변 괜찮나요?
임신 18주 4일이고 철분제 포함된 종합영양제(닥터에디션 퍼스트맘2) 복용한지 4일째입니다. 어제, 오늘 검은변을 봤는데 괜찮을까요? 설사나 복통, 냄새는 없고 편하게 변을 잘 봤습니다.
임신 18주 4일이고 철분제 포함된 종합영양제(닥터에디션 퍼스트맘2) 복용한지 4일째입니다. 어제, 오늘 검은변을 봤는데 괜찮을까요? 설사나 복통, 냄새는 없고 편하게 변을 잘 봤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철분제가 포함된 종합영양제 복용 후 검은변을 보시는 것은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질문자님께서 복용 중인 종합영양제에 포함된 철분 성분이 몸에서 다 흡수되지 못하고 배출되는 과정에서 산화작용을 일으키면서 변이 검게 변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설사나 복통, 특이한 냄새 없이 편하게 변을 잘 보신다고 하셨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는 철분제 복용 시 흔히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다만 만약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복통, 설사 등의 추가적인 증상이 나타난다면 담당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임신 중에는 철분 보충이 중요하므로 의사의 지시에 따라 영양제를 계속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빈혈증상이있어서 철분제를먹고있는데 검은변이나오는데 괜찮을까요?

철분제복용중인데 검은변이나오는데 약을 중단하나요? 아니면 계속 먹어도될까요?

4-5일전에 변 색깔이 검은색이고 최근까지도 설사나 토끼똥과 같은 형태의 변을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명치 아래~배꼽 윗부분에서 주로 매운걸 먹은 듯이 쓰린 통증이 나타났습니다. 또, 어제부터 배꼽 주변부에서도 통증이 나타나며 변비같이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못하며, 잠에 쉽게 들 수도 없었습니다. 괜찮은건가요? 마지막으로 관계를 한 기간이 약 24주 전인데 이거 임신 가능성은 없는거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