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검염 약 복용 후 효과 없으면 추가 처방이 필요한가요?
강OO • 2025.10.30
안검염 약을 일주일분 처방받았는데 안나아서 추가 처방을 받아야할까
눈부종
안검염 약을 일주일분 처방받았는데 안나아서 추가 처방을 받아야할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검염 약을 일주일 복용했는데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으셔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안검염이 일주일 약 복용 후에도 호전되지 않는다면, 추가 처방이나 다른 치료 방법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안검염은 방치할 경우 증상이 악화되거나 만성화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지속된다면 추가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처방받은 약으로 효과가 없다면, 다른 종류의 약이나 치료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안과 의사를 다시 방문하여 현재 상태를 평가받고 적절한 추가 치료 방법에 대해 상담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안검염 집에서 치료하려고하는데 치료법 좀 주세요

어제부터 아래 눈커풀에 통증이 느껴져서 오늘 자세히 보니 좁쌀 처럼 농이 차있었습니다. 그런데 세수하다가 이게 터져서 모낭염처럼 농이 계속 나오더라고요. 농이 안나올때까지 면봉을 알콜솜으로 닦고 짜주었습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항생제 연고는 에스로반 밖에 없는데 면봉에 살짝 묻혀서 눈커풀에 발라도 될까요?

안검염 증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