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울렁거림
원랜 안 그랬는데 요즘따라 전자담배만 피면 속이 울렁거리는 이유가 뭘까요?
원랜 안 그랬는데 요즘따라 전자담배만 피면 속이 울렁거리는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흡연 중 토할 것 같은 느낌을 가져 당황하신 것 같은데요, 과도한 음주와 흡연은 구역감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이유는 과음과 흡연이 만성 위염이나 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인데, 위벽이 헐어 위산과다가 된 상태에서 양치질을 하면 위산이 역류하면서 구역감을 일으키게 되는 것이죠. 흡연자의 경우는 구역감이 더 심하고 자주 일어날 수 있어요. 담배의 니코틴이 혈액의 산소공급을 저하시키고 일산화탄소가 증가하면서 일시적으로 구역질과 함께 어지러움을 동반하는 중독 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밖에 담배연기가 인·후두 부위를 자극해 인·후두의 신경반사작용에 의한 헛구역질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어요. 금연을 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구역질에 대한 일반적인 대처 방법은 먼저 입안과 구강을 청결하게 하고 평소 불쾌한 냄새, 자극적인 냄새,기름진 음식이나 튀긴 음식, 짜고 매운 음식, 지나치게 달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남자친구랑 콘돔을 착용하고 성관계를 했는데 빼고 보니까 콘돔이 벗겨져서 질 내부에 있더라구요. 그래서 빼내서 확인했는데 정액의 대부분은 콘돔 끝에 잘 있었는데, 링까지 안에 들어간 거라 그 사이에 흘러나왔을지 걱정이 됩니다. 남자친구는 평소보다 살짝 양이 적다고 하긴 했는데 샜을 경우는 없을까요?? 이 경우에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그리고 병원에 가서 사후피임약을 처방받는 게 좋을까요??
남자친구와 5일전 관계를 했는데 관계한 다음날이 월경 예정일이었고, 콘돔은 사용하지 않았어요. 남자친구 말로는 질 내부에 정액이 전체의 10퍼센트가 안되게 들어간것 같다네요… 근데 이것또한 남자친구 본인이 본게 아니라 확실치 않다고 해서요. 생리는 예정일 4일이 지나도록 하지 않고 있습니다. 임신 가능성 있을까요? 그리고 내일 응급피임약을 복용하기에는 늦은걸까요?
생리 주기가 일정하고 비가임기에 삽입 없이 등에 사정을 하였는데 정액이 흘러내려가 질입구에 묻은거 같습니다. 질내부에 정액을 손으로 넣은것도 아닙니다.바로 휴지로 닦고 바로 샤워도 하였는데 정액이 질 내부로 들어가 임신이 될수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