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튼살처럼 알려지가 일어나는데, 원인이 뭘까요?
갑자기 3일전부터 피부가 튼살처럼 알려지가 일어났어요
갑자기 3일전부터 피부가 튼살처럼 알려지가 일어났어요
피부에 갑작스럽게 튼살처럼 알려지가 일어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어요. 알레르기 반응(음식, 식품 첨가제, 약물 또는 벌레 물림)이거나 비알레르기 반응(약물, 신체 자극, 자가면역 질환) 등 기타 원인들이 다양해요. 최근에 새로운 화장품이나 세제를 사용했거나, 특정 음식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였을 가능성도 있어요. 또한, 스트레스나 호르몬 변화, 급격한 체중 변화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어요. 3일 전부터 증상이 시작되었다면, 최근에 생활습관이나 사용한 제품들에 변화가 있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가려움증이 있을 경우 항히스타민제 성분의 연고나 약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하다면 스테로이드 성분의 치료를 병행하기도 해요. 만약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가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살이 찌지는 않았는데... 가슴에도 튼살처럼 뭔가 생겼어요 일단 튼살인지 아닌지 구별이..안돼요 ㅠㅠ커지는 과정에서 생기기도 하나요?
아침에 일어났을때 부터 방광부근이 아팠는데 단순이 소변을 오래 참아서 그런 줄 알았거든요 근데 화장실 다녀와도 하루종일 통증이있어요 방광 위치를 정확하게 알 수 있을 정도에요 약간 갑자기 살이 찌면 튼살이 올라오는 것 처럼 방광에 튼살생긴 느낌이에요 방광염일까요...?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아프거나 그러진 않아요
다리 뒤쪽 피부에 뭔가 닿으면 찌릿하고 찔리듯이 아픕니다. 벌레에 물린 느낌? 전기장판을 살짝 틀고 자기는 했는데 원인이 될 수도 있을까요? 사진 첨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