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변이 잘 안나오는데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일까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인데 부드러우면서도 변이 잘 안나와요. 그런데 오늘 생리를 시작했어요. 변이 안 나와요.. 변이 마려운 건지 헷갈려요.. 방귀만 계속 나오구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인데 부드러우면서도 변이 잘 안나와요. 그런데 오늘 생리를 시작했어요. 변이 안 나와요.. 변이 마려운 건지 헷갈려요.. 방귀만 계속 나오구요.
생리 중에 변비가 생기는 것은 흔한 현상이에요. 생리 기간 동안 여성의 몸에서는 프로스타글란딘 수치가 증가하는데, 이 호르몬은 자궁을 수축시켜 생리혈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프로스타글란딘은 장 운동에도 영향을 미쳐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다른 질환이나 해부학적 이상 없이 대장 근육의 과민해진 수축 운동으로 인한 기능 장애로 발생하는 증상들의 총칭하는 것이에요. 배변 장애, 복통, 복부팽만감, 대변 내 점액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생리 기간 동안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이 악화되는 것은 일반적인 현상 중 하나입니다. 생리 중 변비가 있을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충분한 수분 섭취: 물을 많이 마시면 장 운동을 도와 변비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2. 식이섬유 섭취: 과일, 채소, 통곡물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장 운동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3. 규칙적인 운동: 가벼운 운동은 장 운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이 마려운 느낌이 있지만 실제로 변이 나오지 않고 방귀만 나온다면, 이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어요. 만약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심하다면 가까운 소화기내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전문의는 증상을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