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음부염
외음부(털이 있는 부분)가 엄청 간지러운데 약국가서 외음부염 연고 같은거 사서 발라도 될까요? 겉부분이 좀 간지러워요..
외음부(털이 있는 부분)가 엄청 간지러운데 약국가서 외음부염 연고 같은거 사서 발라도 될까요? 겉부분이 좀 간지러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외음부 염증 및 질염으로 고려되는데 냉의 색깔이 평소와 다르다거나 양이 많아진 경우, 외음부 소양감, 성교통, 배뇨통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으시다면 질염 등을 의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질염은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고, 질염 발생이 잦다면 만성 질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요. 약국에서 구매하는 약 보다는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시거나 비대면 진료를 통하여 증상에 적절한 약을 처방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네, 일단, 연고 사용해보시고, 그래도 불편하시면, 진료 보시기 바랍니다.
경기 성남시 수정구 산성대로295번길 3 (신흥동) 정다운산부인과
찾아보면 외음부염은 질염하고 같이 발생 하는거 같은데 그냥 외음부만 조금 간지럽고 분비물은 투명에 통증도 없으면 이건 외음부 염인가요? 그냥 말그대로 외음부만 간지럽고 아무 증상이 없습니다 외음부염 인가요 아니면 질염인가요? 외음부염이면 조금 간지러운데 약국 약으로 치료 가능한가요? 궁금한게 많아서 물어봅니다!
클리가 붓고 간지러워서 보니까 클리 위로 하얗게 일어나는 느낌인데 외음부염은 이건 진료를 봐야하나요? 약은 어떤 약을 먹나요 그리고 제가 해결할 방법은 없나요?
음핵 쪽에 큰 공같은 혹이 생겼습니다 (딱딱하고 부어오른 듯한) 점점 커지고 상처가 나는 것 같습니다. 멍자국? 도 보이고 진물이 나고 굳은 흔적도 있습니다. 해외에서 한국으로 곧 돌아가는데, 응급실부터 가야할까요? 속옷이나 손이 스쳤을 때, 따가운 통증이 너무 심해 걸을 수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