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안약과 결막염 안약 투여 간격은?
결막염 안구건조증이 있어 인공안약 결막염 안약 처방해주었는데 인공안약 결막염 안약 간격은 어느정도 띄어야 하나요? 아니면 간격 안띄어도 되나요?
결막염 안구건조증이 있어 인공안약 결막염 안약 처방해주었는데 인공안약 결막염 안약 간격은 어느정도 띄어야 하나요? 아니면 간격 안띄어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결막염과 안구건조증으로 두 종류의 안약을 처방받으셨군요.
두 안약 사이에는 간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안약을 동시에 넣으면 먼저 넣은 약이 나중에 넣은 약에 의해 씻겨 내려가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안약과 함께 사용할 때는 최소 5분, 가능하면 10분 정도의 간격을 두는 것이 권장됩니다. 특히 결막염 안약의 종류에 따라 15분 이상의 간격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인공안약을 넣고 최소 5-10분 정도 기다린 후 결막염 안약을 넣거나, 반대로 결막염 안약을 먼저 넣고 5-10분 후에 인공안약을 넣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결막염 안약 렌즈끼고 넣어도 효과 있나요?

결막염으로 원격진료받고 토바신 처방 받았는데 이비인후과 의사선생님이셨어서 그런지 용법도 없고 약사님의 설명에는 증상이 좋아진 후에도 처방용량대로 사용하라는데 그게 몇 일인지 보통 하루 몇 번 점안하는지 모르겠어요 감사합니다

세부에 다이빙을 하러 열흘간 가게 되었습니다. 다만 제가 눈이 많이 나빠 렌즈를 끼고 물에 들어가야 하는데 결막염이 잘 걸리는 편이라 걱정이에요.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세균성 결막염 안약이 있나요? 아니면 저렇게 말씀드리면 안과에서 처방 받을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