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장은 어느 진료과에서 진료하나요?
탈장은 진료과를 어디로보나요~?
탈장은 진료과를 어디로보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탈장은 외과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적절합니다.
외과에서는 환자의 증상과 신체 검사를 통해 탈장 여부를 진단하고, 필요한 경우 초음파 검사나 CT 촬영 등을 통해 상태를 확인합니다.
탈장의 종류와 정도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탈장 부위를 절개하여 내부 장기를 제 위치로 복원하고, 복벽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증상이 있으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외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단순히 체력저하가 지속된다 생각했는데, 수시로 멍해고, 어지럽고 청소기나 쓰레기통을 들기 어려울 정도로 힘이 없어요. 샤워를 하는 것도 쉬면서 해야 할 정도로 힘들고, 숨이 가빠집니다. 손발이 저리고 감각이 둔해요. 자다가 다리에 쥐가 자주 나길래, 날이 더워져 땀이 많이난 탓에 전해질불균형문제일까 생각도 해봤는데, 두통도 너무 심하고, 인지능력 자체가 많이 둔해진 것 같아 걱정이 돼요. 검진을 받아보고 싶은데.. 어느과 진료가 필요한지 모르겠어요.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우울증으로 오랜시간 진료를 받아왔고 담당 선생님과 상의해보니, 좀 더 휴식을 취해보고 생각해보는게 좋지 않겠냐고 말씀해주셨는데.. 꽤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 나아지지 않아서요. 저는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진료와 검사가 필요할까요? 검사를 받아본다면 어느 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아야 할까요? 피로와 스트레스, 혹은 지나친 염려일까요?
턱관절 어느 진료과인가요?
제곧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