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즈 정 복용 후 출혈 양이 증가, 정상인가요? 병원 진료가 필요한가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 판정 받고 호르몬제인 야즈 정을 한 달 복용 하고 이제 2번째 박스 3일차 입니다 야즈 정을 복용하고 한 2주 뒤부터 피가 보이기 시작하더니 점점 양이 많아져 정상적인 생리 양과 비슷한 양의 출혈이 있습니다 이게 정상인가요? 병원을 가서 진료를 봐야하나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 판정 받고 호르몬제인 야즈 정을 한 달 복용 하고 이제 2번째 박스 3일차 입니다 야즈 정을 복용하고 한 2주 뒤부터 피가 보이기 시작하더니 점점 양이 많아져 정상적인 생리 양과 비슷한 양의 출혈이 있습니다 이게 정상인가요? 병원을 가서 진료를 봐야하나요?
야즈정은 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증상을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호르몬제입니다. 야즈정 복용 초기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부정 출혈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는 몸이 약물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출혈의 양이 점점 많아져 정상적인 생리 양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이 되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는 예상치 못한 부작용일 수도 있고,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출혈이 지속되거나 양이 많아지는 경우에는 안전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출혈의 원인을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약물 조정이나 추가적인 검사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치료를 받는 동안에는 정기적인 의료 상담이 중요하므로, 현재 상황을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출혈의 양과 기간은 사람마다 다르며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누적, 생활 패턴의 변화, 면역력 감소, 다이어트, 자궁질환 등으로 부정출혈이 발생 할 수 있으며, 특히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자궁경부암, 난소암, 다낭성난소증후군, 골반염, 혈액응고장애 등의 질환으로 인한 출혈일 경우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초음파 등 검사 진행이 필요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올해 1월 초에 무생리 증상으로 피임약(야즈정) 처방받은 후 복용 중이고, 3월 초에 위고비 처방받아 두 약물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약 4일 포함해서 28일짜리 야즈정입니다. 어제 23일차 피임약 복용하는 날이었구요. 어제 저녁에 복용시간 전 피가 살짝 비치는 거 확인했고, 너무 피곤해서 잠들어버려 복용을 놓쳤는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어제보다 출혈양이 더 많아졌습니다. 출혈양 자체는 일단 적은 편입니다. 1. 지금이라도 놓친 피임약을 복용해야 할까요? 2. 만약 병원 방문이 필요하다면 가정의학과(위고비 처방)로 가야 하나요, 산부인과(야즈정 처방)로 가야 하나요?
병원에서 생리 주기 조절 및 생리통 완화 목적으로 경구피임약 야즈 처방받고 생리 첫날부터 복용 시작하여 8일째 복용 중입니다. 생리가 원래 3~4일이면 끝나는 편인데 부정출혈인지 피가 안 멈추고 계속 나와서요. 출혈량은 계속 적게 나오다가 양이 어제부터 좀 늘었습니다. 피색은 검붉은색~갈색을 띠고 있고요. 경구피임약 복용 초반에는 부정출혈이 있을 수 있다고는 하는데 부정출혈 양이 늘었으면 병원 진료 필요한가요? 더 지켜봐야 하는 건가요? 지켜봐야 한다면 얼마나 더 지켜봐야 할까요?
야즈정 처방받고 14~15일 정도 먹었습니다. 일주일 전부터 생리통하듯 배가 심하게 아프다가 혈이 생리때처럼 양이 많습니다. 4일 전 병원을 갔는데 약때문에 아플일은 없다고 하셔서 계속 먹어보라고 하셔서 먹는중인데 피임약 처음 복용하능거라 그럴 수 있다고도 하고 근데 양이 심하게 많네요.. 생리하는 것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