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피부 모낭 부분이 오돌토돌하고 까만 느낌, 주위에 붉은 반점 생겼어요. 사면발인가요?
오른쪽 겨드랑이 피부 모낭쪽이 오돌토돌하고 좀 까만 느낌? 주위에 붉은 반점들도 좀 생겼어요 사면발이 같은건 아니겠죠?
오른쪽 겨드랑이 피부 모낭쪽이 오돌토돌하고 좀 까만 느낌? 주위에 붉은 반점들도 좀 생겼어요 사면발이 같은건 아니겠죠?
피부 고민, 빠르게 해결하고 싶다면?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으로는 사면발이보다는 모낭염이나 접촉성 피부염일 가능성이 더 높아 보입니다. 사면발이는 주로 음모 부위에 기생하는 기생충으로, 겨드랑이보다는 성기 주변에 더 흔하게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겨드랑이의 모낭 부위가 오돌토돌하고 까만 느낌이 들며 주위에 붉은 반점이 생겼다면, 이는 모낭에 염증이 생긴 모낭염이거나 특정 물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자극에 의해 발생하는 접촉성 피부염일 수 있습니다. 모낭염은 세균이나 곰팡이 감염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겨드랑이와 같이 땀샘 분포가 많고 습한 환경에서는 세균이나 진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져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경우 항생제 연고나 항히스타민제 등의 약물 치료를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증상이 심해지거나 다른 부위로 퍼지는 경우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만지거나 자가로 압출하는 것은 권유드리지 않으며, 깨끗하게 씻고 건조시켜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중에 소변 볼 때 소음순 부분이 따끔 거려요 질 입구 쪽은 안 간지러운데 소음순 부분이 간지러워요. 이거 질염일까요?아니면 방광염 일까요? 지금은 생리 끝무렵이고 아직 안 끝났는데 산부인과 가도 될까요?
소음순 쪽이랑 클리부분이 너무 가려운데 생리중이라 산부인과 방문을 못하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원래 질염을 달고 살았는데, 저번에 온천을 다녀온 후에 간지러움이 엄청 심해졌어요 간지러울 때 좀 긁긴했는데, 엄청 빡빡 정도는 아니였었요 그러다가 2-3일 후? 엄청 간지러우면서 따갑고, 물 닿으면 찌릿하면서 너무 아파서 보니까 소음순 한쪽 날개가 쓸려있고(한쪽이 두껍고 커요), 소음순 안 쪽에 화상 입은 것처럼 동그랗게 상처가 2개 나있고, 소음순 밖 경계지점에 길게 상처나있고, 회음부쪽 소음순은 아예 상처가 벌어져있더라고요 소변볼 때도 너무 따갑고 작열감? 들고, 앉을 때도 엄청 아파요ㅠㅠ 너무 아프고 간지러워서 약 사서 발랐는데, 전보다는 덜해도 아직까진(3일째) 너무 아프더라고요 깨끗하게 씻고 잘 말리고 통풍이 잘되야하는데 너무 아파서 물도 못 대는 상황이고, 생리 중이라 통풍이 안돼요 부모님이 옛날 분이시라 산부인과 가는건 절대 안될거같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혹시 성병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