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을 눌러도 안 나오고 항문에서 잔변감 느껴질 때, 변을 더 보고 싶은 느낌이 드나요?
혹시 변을 눌 때 너무 힘줘서 변을 보게 되면 변을 다 봤는데도 안 나오는데도 항문에서 잔변감과 변을 더 보고 싶은 느낌이 드나요?
혹시 변을 눌 때 너무 힘줘서 변을 보게 되면 변을 다 봤는데도 안 나오는데도 항문에서 잔변감과 변을 더 보고 싶은 느낌이 드나요?
네, 변을 너무 세게 누르거나 힘을 과도하게 사용할 때 항문 주변 근육이나 점막에 압력이 가해져 잔변감이나 변을 더 보고 싶은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이는 항문이나 대장 주변의 압력 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변비가 있을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식사, 적절한 운동 등을 통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아침에 드시는 물 한 잔을 마시는 습관은 위 대장 반사를 일으켜 변을 내보려는 반사가 생겨서 변비에 좋다고 하니 시도해보세요. 또한, 장기간 변비가 지속되거나 잔변감이 계속될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오피드백 치료법과 같은 근본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평소에 압박감이나 배 아픔 그리고 항문에서 밀어내는 덩어리가 안 느껴져서 고민이에요. 현재 변이 계속 마려운 느낌이 확실하게 느껴져서 화장실을 왔는데요. 변이 부드럽거나 진득하게 나옵니다. 변이 어느 정도 끊기면서 나오는데요. 어느 정도 변이 다 나온거 같은데 항문 안에서 변을 더 보고 싶은 압박감이 들어요. 더 보고 싶은게 확실히 강하게 느껴져요. 이럴 때는 화장실에서 오래 걸리더리도 항문에 불편함이 없어질 때까지 변을 다 배출 해야할까요?
진득한 설사 변을 보고 난 뒤 힘이 빠진 채로 침대에서 휴식을 취했는데요. 좀 시간이 지나니 배에 복통은 없고 자꾸만 답답해서 화장실을 가봤는데 앉았는데 너무 답답합니다. 잠시 후 항문에서 변이 보고 싶은 느낌이 들어요. 힘을 줘봐도 변은 아닌거 같아요. 아까 전에 화장실 갔을 때 변을 쥐어 짜면서 변을 봐서 혹시 잔변감 처럼 드는 걸까요?
증상 발생 전에는 하루에 약 4회 변을 보았고 변의 신호의 느낌이 정확하게 느껴졌었지만 고의로 변을 참아서 변비가 자주 발생했었으며 잔변감과 점액질이 없었고 어떤 음식을 먹어도 괜찮았습니다. 2023년 3월경, 중학교가 끝나고 개학 하루 전날 어느 때 처럼 집 화장실에서 기다리던중 이상한 느낌을 받기 시작했고, 별거 아니다는 식으로 넘겼으며 그때부터 변의 신호는 느껴지지 않고 통증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이년이 지났는데요 여전히 변의 신호가 안 느껴집니다. 항문 안쪽에 불편한 이물감이 찾아올 때마다 무시 하지 말고 화장실을 갔는데 항문에서 밀어내는 변 덩어리가 안 느껴지고 밀어내지 않아서 제가 직접 힘을 줘야 합니다 보통 정상적인 촉감과 하루 동안 변 형태가 다양하고 적당한 굵기에 끊기는 여러 덩어리를 변을 보았다 하더라도 덜 나왔는 것처럼 불편함과 잔변감이 드는데 화장실 나오면 잠시 편안해졌다가 항문 안쪽에서 불편한 이물감이 안 자는 하루 종일 느껴집니다 변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