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다팔렌 장기 사용 시 광노화 예방 효과가 있나요?
여드름이 다 나은 후에도 피부결 유지를 위해 아다팔렌을 계속 바를 때, 광노화 예방 효과도 같이 누릴 수 있는 건가요?
여드름이 다 나은 후에도 피부결 유지를 위해 아다팔렌을 계속 바를 때, 광노화 예방 효과도 같이 누릴 수 있는 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다팔렌은 장기 사용 시 광노화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다팔렌은 3세대 레티노이드 계열 약물로, 여드름 치료 외에도 피부 관리에 여러 이점이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사용하면 피부 턴오버를 촉진하고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결 개선과 잔주름 감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작용은 광노화로 인한 피부 손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드름이 완전히 나은 후에도 아다팔렌을 유지 요법으로 계속 사용하면, 여드름 재발 방지뿐만 아니라 피부결 유지와 함께 광노화 예방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아다팔렌 사용 시에는 자외선에 대한 피부 민감도가 증가할 수 있으므로,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다팔렌의 광노화 예방 효과를 최대화하면서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광노화 예방 목적으로 아다팔렌을 바른다면, 어느 정도의 기간을 꾸준히 발라야 눈에 띄는 피부결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전부 경구약만 적혀있어서 물어봅니다 아다팔렌 사용하고 있는데, 트레이노인이 광노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서 바꿔보려구요

광노화 예방을 위해 아다팔렌을 바를 때, 세안 후 바로 바르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보습제로 피부결을 정리한 후에 바르는 게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