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시톨과 판토텐산을 함께 복용해도 되나요?

최OO • 2025.12.30

야즈를 6개월복용하다가 의사선생님께서 3달정도 약을 끊고 지켜보자 하셨는데 약 끊고 2달정도 지나니까 갈색냉,생리불순,턱에 여드름이 올라와서 이노시톨 복용해보려고하는데 이노시톨이랑 판토텐산 같이 복용해도 괜찮나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질문자님의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야즈 복용을 중단하신 후 여러 증상이 나타나셔서 걱정이 크실 것 같네요.

    이노시톨과 판토텐산은 모두 비타민 B 계열 영양소로, 일반적으로 함께 복용해도 알려진 부작용이나 상호작용은 없습니다. 이노시톨(비타민 B8)과 판토텐산(비타민 B5)은 둘 다 수용성 비타민으로 체내에서 과잉분이 배출되는 특성이 있어 함께 복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현재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갈색냉, 생리불순, 여드름 등의 증상은 호르몬 불균형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므로, 영양제 복용과 함께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야즈와 같은 호르몬제 중단 후 나타난 증상이라면 더욱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