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부작용으로 당 떨어질 때 사탕 먹어도 되나요?

이OO • 2025.10.19

약 부작용때메 속이 안좋아서 수액맞고 죽먹고있는데 당이 너무 떨어지는데 츄파춥스라도 하나 먹어도 될까요?

복통설사구토속쓰림명치통증울렁거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약 부작용으로 당이 떨어지는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당이 떨어질 때 츄파춥스와 같은 사탕을 드시는 것은 괜찮습니다. 사탕은 빠르게 흡수되는 당분을 제공하여 저혈당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속이 안 좋은 상태라면 사탕을 천천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기 많은 양의 당분을 섭취하면 속이 더 불편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탕은 일시적인 당 보충에는 도움이 되지만, 지속적인 에너지 공급을 위해서는 죽과 같이 현재 드시고 계신 음식을 계속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태가 호전되면 천천히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식단을 확장해 나가시길 권장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