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 약 복용 후 소화불량과 복통이 생길 수 있나요?

신OO • 2025.12.28

고지혈증 약 복용 후에 소화불량과 복통이 있습니다.

복통소화불량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고지혈증 약 복용 후 소화불량과 복통을 경험하고 계신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고지혈증 약을 포함한 모든 약물은 다양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소화불량과 복통도 약물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개인마다 약물에 대한 반응이 다르기 때문에, 일부 환자들은 이러한 소화기계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현재 소화불량과 복통이 지속된다면, 약을 처방받은 의사나 내과에 방문하셔서 증상을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현재 복용 중인 약의 용량 조절, 복용 시간 변경, 또는 다른 종류의 고지혈증 약으로 변경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습니다.

    임의로 약 복용을 중단하시는 것보다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결정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