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퍼액에 정자가 섞일 가능성은?
사정 후 소변도 보고 다 닦은 후 3시간이 지난 뒤면 쿠퍼액에 정자가 섞여 나올 가능성이 있나요?
사정 후 소변도 보고 다 닦은 후 3시간이 지난 뒤면 쿠퍼액에 정자가 섞여 나올 가능성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쿠퍼액에 정자가 포함될 가능성은 있지만, 사정 후 소변을 보고 깨끗이 닦은 후 3시간이 지났다면 쿠퍼액에 정자가 섞여 나올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볼 수 있어요. 정자는 정액의 수분이 있어야 생존할 수 있으며, 공기 중에 닿아서 수분이 마르면 죽게 되는데, 최대 30분 정도 살아있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서도 임신 가능성이 100% 없다고 볼 수는 없으며, 임신을 원치 않으신다면 항상 적절한 피임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ontraception 학술지에 따르면 질외 사정법은 실패율이 22%로 나타났으며, 영국 산부인과 학술지 Human Fertility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쿠퍼액에서도 정자가 확인된 경우가 있어요. 따라서 원치 않는 임신을 피하기 위해서는 콘돔 사용과 같은 피임 방법을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처음 할 때도 쿠퍼액에 정자가 섞이는지 궁금합니다. 사정을 한 뒤에 바로 관계를 가지면 요도에 남아있던 정자와 쿠퍼액이 섞여서 쿠퍼액에 정자가 섞인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또 사정을 한 뒤에 소변을 다 보면 요도에 정자가 남아있지 않고 다 사라지는지도 궁금합니다. 또 처음할 때 쿠퍼액에 정자가 섞여 있지 않다면 콘돔을 끼지 않다가 중간부터 콘돔을 끼고 해도 상관 없는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남친 쿠퍼액에 정자가 섞여있을수도 있나요? 며칠전까도 자위는 안했고 화장실도 3~4번 다녀왔다는데 쿠퍼액에 정자가 섞여있을수도 있나요?
가임기때 질외사정하면 임신확률이 적나요? (관계는 같은 방식으로 여러번 했습니다) 쿠퍼액에 정자가 섞여나올수도있어 임신 가능성이 있다고 들었는데 그 정자는 활발한 정자가 아니어 임신확률이 희박하다고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