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 아래 침샘 부위에 물집이 생겼을 때 대처 방법은?
혀 아래 침샘..?쪽에 물집..?염증..? 같은게 생겼는데 뭘까요..?
혀 아래 침샘..?쪽에 물집..?염증..? 같은게 생겼는데 뭘까요..?
혀 아래에 있는 침샘 주변에 물집이나 염증이 생겼다면 몇 가지 가능성을 생각해볼 수 있어요. 1. **선 돌기(sialolithiasis)**: 침샘에 돌이 생겨서 염증을 일으키는 경우입니다. 통증이나 붓기가 동반될 수 있어요. 2. **선염(sialadenitis)**: 침샘에 감염이 생겨서 염증이 생기는 경우입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3. **구강 뮤코세르(mucocoele)** 또는 **구강 란툴라(ranula)**: 침샘의 소관이 막혀서 생기는 낭종으로, 투명하거나 파란색을 띠는 물집처럼 보일 수 있어요. 4. **구강 암(oral cancer)**: 드물지만 혀 아래나 구강 내에 비정상적인 성장이나 궤양이 생길 수 있어요. 이 외에도 알레르기 반응, 트라우마, 자가면역 질환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구강 내과나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진료를 통해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이고 균형잡힌 식사, 비타민 섭취, 청결한 구강 위생 등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맵고 짜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 피해주는 게 좋아요. 또한, 입 안이 건조하지 않도록 수분 섭취를 자주 해주는 것이 좋으나 뜨거운 물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침샘 이하선 부위를 마사지를 많이 하거나 압박을 주면 침샘 섬유화가 생겨?
화상에 물집 잡혔을때 어떻게 하나요?
사실 꽤 오래 돼서 정상적인건줄 알았는데 오늘 갑자기 근데 오른쪽엔 없는데 왜 왼쪽만 있지? 하는 궁금증으로 알아보다보니 암일 수도 있고 일반 종양이여도 수술은 불가피하다 라는 다양한 게시물을 보니 불안해집니다.. 만지면 잘 움직여지고 통증같은건 없습니다. 딱딱하진 않고 살짝 물렁한 정도? 한 2cm 아래인 크기인거 같습니다.. 만지면 느껴지는데 외관상으로는 튀어나온 부분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꽤 오래돼서 .. 많이 불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