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 후 정상 식사 가능 여부, 걱정할 필요 있을까요?
어제 설사를 계속 해서 오늘 아침에 죽 먹고 이제 설가안하는데 정상적인 식사해도 괜찮을까요?
어제 설사를 계속 해서 오늘 아침에 죽 먹고 이제 설가안하는데 정상적인 식사해도 괜찮을까요?
설사가 멈췄다고 하더라도 장이 완전히 회복된 것은 아닐 수 있어요. 그래서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조금씩 섭취하면서 몸의 반응을 살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죽이나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섭취하시고, 너무 기름지거나 매운 음식은 제외하고 가볍게 식사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를 잊지 마세요. 몸 상태가 호전되고 소화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될 때까지는 가벼운 식사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23살 건강염려증을 앓고있는 대학생입니다. 현재 약을 먹고 있고 지난 11월에 수술을 2번하고 건강염려가 생겨 현재 소화기에 문제가 있는지 걱정하고 있습니다.. 대장내시경은 수술 6개월 후에 할 수 있다고해서 8월정도나 할 수 있을 것 같고.. 혈액검사나 대장암종양표지자 수치는 0.9로 상당히 낮았습니다. 딱히 가족력도 없는데 대장암 걱정을 해야할까요? 복통이 가끔있는데 신경안정제나 똥을 누면 좀 가라 앉는 느낌이고 식사를 하면 배가 좀 아프고 가끔 설사나 변비증세가 있고 정상변도 나옵니다.. 색도 갈색이였다가 황토색이였다가 어떨땐 조금 검은빛이 나오기도 합니다.. 오늘은 똥은 너무 잘 눴는데 색도 갈색 빛이였는데 닥으니까 똥색인데 아주 아주 미량 빨간빛의 색이 같이 닦였습니다. 피가 아닐 가능성이 높은건가요? 너무 걱정할필요 없는 과민성인가요..?ㅠㅠ 의사 선생님들은 전부 걱정할 필요 전혀 없다고 하시는데 괜히 걱정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3살 건강염려증을 앓고있는 대학생입니다. 현재 약을 먹고 있고 지난 11월에 수술을 2번하고 건강염려가 생겨 현재 소화기에 문제가 있는지 걱정하고 있습니다.. 대장내시경은 수술 6개월 후에 할 수 있다고해서 8월정도나 할 수 있을 것 같고.. 혈액검사나 대장암종양표지자 수치는 0.9로 상당히 낮았습니다. 딱히 가족력도 없는데 대장암 걱정을 해야할까요? 복통이 가끔있는데 신경안정제나 똥을 누면 좀 가라 앉는 느낌이고 식사를 하면 배가 좀 아프고 가끔 설사나 변비증세가 있고 정상변도 나옵니다.. 색도 갈색이였다가 황토색으였다가 어떨땐 조금 검은빛이 나오기도 합니다.. 놀라서 닦아보면 갈색이긴한데 너무 걱정할필요 없는 과민성인가요..?ㅠㅠ 의사 선생님들은 전부 걱정할 필요 전혀 없다고 하시는데 괜히 걱정입니다
안녕하세요 이틀전(11/2) 저녁 개봉했었던 계란과자를 먹고 두시간 후부터 4시간동안 토를 하다말다했는데 과자 유통기한이 3월까지인걸 뒤늦게 확인했습니다. 설사는 없고 구토만 있었고 오늘 11/4일에는 정상적인 식사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강한두통이 계속되네요 무엇때문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