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복용 2주차 복부팽만이 정상인가요?

이OO • 2025.09.16

약먹은지 1주차에는 목이 화한 느낌만 있다가 약먹은지 2주차에 갑자기 복부팽만 명치 불편감 증상이 발생했는데 정상인가요? 위내시경상은 정상입니다.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약 복용 중 복부팽만과 명치 불편감이 생겨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약 복용 후 복부팽만감이나 소화불량 같은 증상은 비교적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입니다. 약의 성분이 위장에 부담을 주거나 소화기관을 일시적으로 민감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1주차에는 없던 증상이 2주차에 나타난 것은 약물의 축적 효과나 신체가 약물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위내시경 결과가 정상이라면 심각한 위장 질환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처방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의 용량 조절이나 복용 방법 변경, 또는 위장 보호제 추가 등의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식사는 소량씩 자주 하고, 자극적이거나 기름진 음식은 피하며,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약을 복용할 때는 충분한 물과 함께 드시고, 복용 후 바로 눕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