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
자궁경부암 검사는 염증 소견의 유무로 결과가 나오게 되며, HPV 검사는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두 검사는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자궁경부암 검사에서 이상 소견이 나올 경우 추가적으로 HPV 검사를 해보시길 권유드려요.
-
병원에 미리 전화하여 보호자에게 성경험이 알려지지 않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의료진은 환자의 사생활을 보호할 의무가 있으므로, 이러한 요청을 존중할 것입니다.
-
자궁경부이형성증은 HPV 이외의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성관계 경험이 없는 여성도 자궁경부암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성경험이 없다면 발생 확률이 낮겠지만, 가족력이나 환경 호르몬 등의 다른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어요. 본인이 원한다면 검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자궁경부암 검진은 본인이 원하면 성경험이 없어도 받을 수 있습니다. 검진 진행이 어려울 수 있지만, 본인이 원한다면 검사를 할 수 있어요.
-
자위는 일반적으로 자궁경부암 검진 기준의 성경험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성경험 여부는 주로 성관계를 의미합니다.
-
HPV 바이러스가 소멸되었는지 휴면기에 있는지는 일반적인 검사로는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바이러스의 활동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하며, 해당 의료기관의 의사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검진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