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발에 땀이 나고 차가운데, 다한증이 아닌 것 같아요. 왜 그럴까요?
올해부터 손 발에 땀이 나기 시작했는데 발은 땀이 나는거에 비해 차가워요 다한증이라기엔 그렇게 많이 나는건 아닌거같은데 제가 덥게 자는것도 아니에요 땀이 많은편도 아니구요..
올해부터 손 발에 땀이 나기 시작했는데 발은 땀이 나는거에 비해 차가워요 다한증이라기엔 그렇게 많이 나는건 아닌거같은데 제가 덥게 자는것도 아니에요 땀이 많은편도 아니구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환자님의 증상을 듣고 보니, 손발 땀과 발의 차가움이 동시에 나타나는 것 같네요. 이런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손발이 차가운 것은 혈액 순환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발이 차가울 경우에는 말초동맥질환, 레이노증후군 등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땀이 많이 나는 것은 자율신경계의 과민 반응, 갑상선 기능항진증, 당뇨병, 또는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환자님의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하므로,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시다면,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적절한 휴식과 운동, 영양 균형 잡힌 식사를 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유방 초음파 상으로 염증 유무를 알 수 있나요? 또 염증이 없다면 염증성 유방암 가능성은 높지 않을까요?
54세 여성이고 유방검진 결과가 다음과 같이 나왔습니다. 유방검사에서 유방에 비대칭적인 국소 음영의 증가가 관찰됩니다. 유방 실질일 수도 있지만 결절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초음파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져지는 병변이 있거나 유두의 습진, 혈성 분비물과 같은 임상증상이 있는 경우 의료기관을 방문하시어 진료상담 바랍니다. 임상증상은 없으나 가족 중에 유방암 환자가 있는데 초음파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유방암일 확률은 어느정도 될까요?
어머니가 유방암1기셨다가 완치판정 받으셨는데 저는 올해 스무살입니다 한달정도 가슴 확대를 위한 여성호르몬제를 먹었는데 유방암에 걸릴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