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 떨림, 안과 진료가 필요한가요?
눈꺼풀? 파르르르 떨리는데 안과 진료 받아야하는건가요? 아니면 약국에가서 약 처방받아야하나요?
눈꺼풀? 파르르르 떨리는데 안과 진료 받아야하는건가요? 아니면 약국에가서 약 처방받아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꺼풀 떨림은 주로 피로, 스트레스, 카페인 과다 섭취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안검경련이나 안검연축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증상은 다음과 같은 생활 습관 교정으로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자가 관리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국에서의 일반 의약품보다는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과 전문의가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꺼플이 떨려서 안과를 갔는데 눈이 이상이 없다고 마그네슘부족일수 있다고 내과가서 피검사를 해보리고 해서 검사를 했더니 마그네슘 부족이 아니라는 결과가 나왔어요. 근데 지금 갑자기 눈이 계속 떨리기 시작했어요.. 원래 쌔게 감으면 딸렸었는데 갑자기 계속 떨려서 무서워요.. 안과에서 계속 그러면 뇌에 문에 있는거라고 그러던데.. 도와주세요.. 이제 21살인데.. 설마 아니겠죠?? 너무 무서워요..ㅠㅠㅠ

눈꺼풀이 지속적으로 떨릴때는 어느과에서 진료를 받아야 되나요?

쌍꺼풀 절개로 한지 10년 좀 넘은 것 같은데 그동안 이따금 왼쪽 눈꺼풀에선 이물감이나 잡아당기는 통증을 드물게 느껴왔고 최근 오른쪽 눈꺼풀이 지속적으로 떨리기 시작했습니다. 정확히 같은부위가 끊임없이 떨리고 빈도수가 아주 높은데 성형외과 말고 안과에 가서 여쭤봐도 될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