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후 눈 감을 때 이물감 원인은?
라섹한지 6개월 지낫고 이제 1년 다되가는데 세수하고 나서 오른쪽눈을 감으면 눈썹 들어간거처럼 결려요.. 근데 눈썹은 안들어갓어요 건조해서 그런건강ㅎ
라섹한지 6개월 지낫고 이제 1년 다되가는데 세수하고 나서 오른쪽눈을 감으면 눈썹 들어간거처럼 결려요.. 근데 눈썹은 안들어갓어요 건조해서 그런건강ㅎ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섹 수술 후 1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서도 눈을 감을 때 이물감을 느끼시는 불편함이 있으시군요.
이러한 증상은 라섹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안구 건조증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라섹 수술은 각막 신경을 손상시켜 눈물 분비가 감소하고 안구 표면이 건조해질 수 있어요. 이 건조함이 눈썹이 들어간 것처럼 결리는 이물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세수 후에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세안 과정에서 눈 주변의 수분이 증발하면서 일시적으로 건조함이 심해지거나, 세안제 성분이 미세하게 눈에 들어가 자극을 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에 이물감이 조금 있어요 4년전에 라섹했습니다 그런데 흰색으로 반대쪽은 없는 눈 안쪽에 사진과 같이 있습니다 뭔지 모르겠고 통증은 없고 이물감이 가끔 듭니다 (한달에 한두번?)

안녕하세요 라섹 후 2주뒤 자다가 갑자기 눈에 이물감과함께 통증이 극심합니다. 원인과 해결방법 부탁 드립니다 ..

눈감으면 눈이 약간 시렵고 눈물이 나요. 눈물 닦으면 괜찮아지고요. 눈 뜨고 있을땐 눈물이 나거나 시렵지 않아요. (거의 이렇지만 가끔은 반대) 제가 궁금한건 1) 안구건조증 맞나요? 눈충혈은 없습니다. 2) 집에 히알론 점안액 0.15%가 있는데 자주 넣어주며 스마트폰을 멀리하는것으로 호전이 될까요? 3) 안과에 당장 가야하는 상황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