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에 주사 후 멍 생겼는데 피 검사 시 간호사가 피 잘 뽑아줄까요?
팔부위에 주사맞고 자국이랑 멍이 있는데 또 피검사 받아도 간호사분께선 피 잘뽑겠죠?
팔부위에 주사맞고 자국이랑 멍이 있는데 또 피검사 받아도 간호사분께선 피 잘뽑겠죠?
간호사분들은 환자의 팔 상태나 혈관 상태 등 다양한 조건에서 혈액을 채취하는 데 경험이 많으시기 때문에, 멍이 있는 부위가 있다 하더라도 다른 부위에서 혈액을 채취할 수 있습니다. 멍이 있는 부위는 피하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피 검사를 받으실 때 멍이 있는 부위를 미리 간호사분께 알려주시면 다른 부위에서 피를 뽑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드릴 거예요. 따라서 멍이 있는 부위 때문에 혈액 채취에 문제가 생길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단순 피검사를 위해 간호사님이 주사기로 팔에 꼽았는데 너무 심각하게 아프더라구요. 누가봐도 잘못찔르신거 같은데 안빼시길래 너무아파서 아프다고 말씀드린후 피는 하나듀 안뽑힌체 주사기 뺏더니 바로 혈관 터지고 막 심하게 혈관이 터젔다면서 붓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러면서 멍이 심하게 드는데 당시 다른 간호사님이 오셔서 다른곳에 찌르신후 피뽑으셔서 피검사를 다시 진행 해주셨고 혈관 터진 부분은 겔을 발라주신후 크라이오 냉동치료로 2분정도 응급처치 히주셨는데 벌써 일주일 이상 지난 상태인데도 피부가 괴사히는것처럼 아주....점점더 멍이 터지기만하고 보기 흉하네요...어제 병원가서 말했는데 멍크림만 발라주시고...후...어찌해야할까요..
2-3주 전 쯤 피검사를 위해 채혈을 했는데 간호사가 팔꿈치 쪽에 채혈을 하지 않고 팔 부분에서 채혈을 했는데 피가 잘 나오지 않자 주사바늘을 이리저리 돌리며 꽤 오랜시간 채혈을 진행했습니다 그 후로 하루정도 해당 부위가 부어올랐고 현재는 채혈한 곳 뒤쪽으로 혈관이 희미해졌고 혈관이 딱딱하게 만져집니다. 자연 치유가 가능할까요? 혹은 병원에 내원해야 할까요?
제가 오늘 후두염 때문에 이비인후과가서 여러가지 검사를 했는데 피 검사도 같이 했거든요 근데 간호사 분이 양쪽 팔 다 혈관을 못 찾는지 계속 눌러보기만 하고 오른쪽 팔에는 그냥 한번 꼽았다가 빼고 그러다가 갑자기 손등에다가 주사바늘 넣어서 피를 뽑던데 원래 손등에서도 피를 뽑나요? 살면서 손등에서 피 뽑은적은 처음이라 좀 당황스러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