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아기 항생제 냉장보관 깜빡하고 3시간 실온에 두었을 때 괜찮을까요?
6개월아기 감기로 항생제 처방 받았는데 항생제 냉장보관 하라했는데 먹이고 나서 깜빡하고 3시간동안 실온에 두었습니다 실내온도 22도정도인데 다시 냉장하면 괜찮을까요
6개월아기 감기로 항생제 처방 받았는데 항생제 냉장보관 하라했는데 먹이고 나서 깜빡하고 3시간동안 실온에 두었습니다 실내온도 22도정도인데 다시 냉장하면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처방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생제는 종류에 따라 보관 방법이 다르며, 일정 시간 동안 실온에 노출되어도 안정성이 유지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내 온도가 22도 정도였고 3시간 동안 실온에 두었다면 대부분의 경우 큰 문제가 없을 수 있지만, 아이가 6개월로 어린 연령이므로 안전하게 재처방을 받아보시기를 권장드려요.
또한, 약의 색이 변질되거나 층이 분리되는지 육안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우선인데요, 해당경우라면 반드시 재처방이 필요해요. 혹은 육안으로 변화된 양상이 보이지 않더라도 안전을 위해 처방해 준 약국이나 담당 의사에게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조언을 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나 약사는 해당 항생제의 특성과 안정성에 대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시 냉장 보관하기 전에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시고, 앞으로는 처방받은 항생제의 보관 지침을 정확히 따르시길 권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냉장보관 항생제 집와서 깜빡하고 6시간 정도 실온 25-26 도에 보관했는데 ㅜ 괜찮나요?

냉장보관 항생제 아이약을 실온에서 5시간 보관했는데 괜찮을까요? 색깔은 같아요.

냉장보관 항생제를 24시간동안 실온에 뒀는데 해당 항생제만 처방받을 수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