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V 자연소멸 후 면역력 감소시 재발 가능한가요?
hpv는 1~2년내로 80~90%가 자연소멸 한다고 들었습니다. 만약 바이러스가 자연소멸을 했는데 몇 년 후 몸의 면역력이 낮아지면 자연소멸 된 바이러스가 다시 재발 될 수 있나요?
hpv는 1~2년내로 80~90%가 자연소멸 한다고 들었습니다. 만약 바이러스가 자연소멸을 했는데 몇 년 후 몸의 면역력이 낮아지면 자연소멸 된 바이러스가 다시 재발 될 수 있나요?
HPV(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은 대부분의 경우 1~2년 내에 80~90%가 자연적으로 소멸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바이러스에 대한 몸의 면역 반응으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바이러스가 자연소멸된 후에는 일반적으로 해당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 기억이 남아 있어 재감염의 위험이 낮아집니다. 그러나 면역력이 현저히 감소하는 경우, 예를 들어 면역 체계를 억제하는 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면역 억제제를 복용하는 경우, 다시 감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재감염이라기보다는 새로운 HPV 감염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이미 자연소멸된 바이러스가 다시 "재발"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감염이나 다른 유형의 HPV에 의한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면역력이 낮아진 상태에서는 HPV를 포함한 다양한 감염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바이러스 병변을 제거하였더라도 HPV가 체내 남아있다면 재발할 수 있으며, 가다실 접종으로 예방효과를 기대할 수는 있지만, 곤지름 유발 바이러스 타입을 완벽하게 예방해 주는 사항은 아닙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hpv는 1~2년내로 80~90%가 자연소멸 한다고 들었습니다. 만약 바이러스가 자연소멸을 했는데 몇 년 후 몸의 면역력이 낮아지면 자연소멸 된 바이러스가 다시 재발 될 수 있나요? 54번이 나왔는데, 자연소멸 후 면역력이 낮아지면 54번이 재발할 수 있나요? 자연소멸 후 성접촉이 없고 면역력이 떨어지면 다른 번호가 나올 수도 있나요?
HPV(인유두종 바이러스)는 대부분의 경우 1~2년 내에 80~90%가 자연 소멸될 수 있다고 들었는데, HPV가 자연 소멸된 후에도 몸의 면역력이 낮아지면, 재발 가능성이 있다고 답변 받았습니다. 이는 바이러스가 완전히 제거되지 않고 몸 안에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들었는데, 그럼 자연소멸이란 것이 바이러스가 완전히 제거될 수는 없다는 뜻인가요?
곤지름 제거후 3년 지났고 최근 4달 사이에 HPV 스왑검사 10번정도 받았는데 모두 음성 나왔습니다. 이럴경우 몸에서 HPV 바이러스가 완전 소멸 됐을 확률이 높을까요? 그리고 장염이나 여러 질환에 걸리면서 면역력이 약해질경우 재발 가능성 높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