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도 아버지께서 미열이 여전하네요ㅠㅠ
어제처럼 38도를 완전히 초과하는 것은 아니지만 아직도 어제 측정했던 최저 체온인 37.4도 미만으로 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아버지의 체온이 원래 정상이면 36도 전후로 나오는데 계속 떨어지지 않아 걱정되네요......
저희 가족이 주말에 아침을 늦게 먹는 편이라(대략 9~10시정도, 드물게는 11시에 먹는 경우도 있음)
아버지께서 아침약을 복용하시기 위해서는 지금 해열진통제를 복용해야 될 거 같네요.
하지만 해열진통제가 효과가 없는 경우도 종종 있나요?
2. 가족 중에 한 사람이 이미 감기에 걸려 다른 사람한테 전염된 경우, 이미 걸렸던 사람이 증상이 악화될 수도 있나요?
발열두통몸살기침인후통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1.04
1. 해열진통제가 모든 경우에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에요. 해열진통제는 일반적으로 발열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지만, 감염의 원인이나 개인의 체질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어요. 아버지의 체온이 계속 높고 해열진통제가 효과가 없다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특히, 체온이 38도 이상으로 계속 올라가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수 차례 해열제 복용에도 떨어지지 않는 고열, 의식 쳐짐, 탈수, 어지러움 증상이 있다면 응급실에 방문하여 수액 치료를 받아 보실 수 있어요. 기저질환이 있으신 고령의 어르신이라면 응급실 방문을 하시는 것이 좋아요.
2. 감기에 걸린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전염시킨 경우, 이미 감기에 걸렸던 사람의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도 있어요. 감기는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면역 체계가 약해진 상태에서는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따라서, 감기에 걸린 사람은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통해 회복을 도모하고, 증상이 악화되면 의료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독감으로 진단 받지 않은 가족은 의무로 격리하지 않아도 되나, 감염이 의심이 되는 경우 타인과의 접촉을 피하심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