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다 질염 치료 중에 머시론 복용해도 되나요? 에스트로겐 섭취와의 관련성은 있을까요?
칸디다 질염이 나은지 얼마 안됐고 확실히 다 나은것도 아닌데 머시론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에스트로겐 섭취로도 질염이 생길 수 있다고 해서 걱정됩니다.
칸디다 질염이 나은지 얼마 안됐고 확실히 다 나은것도 아닌데 머시론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에스트로겐 섭취로도 질염이 생길 수 있다고 해서 걱정됩니다.
질문자님, 칸디다 질염이 완전히 나지 않았고, 에스트로겐 섭취로 질염이 생길 수 있다는 걱정이 있으시군요. 머시론 같은 피임약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들어있어요. 이 에스트로겐이 과도하게 섭취되면 질 내벽에 당분이 축적되어 질염을 유발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어요. 실제로 장기간 피임약을 복용한 경우에는 칸디다 발생율이 더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그러나 피임약의 종류, 복용 기간과 양, 그리고 개인의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피임약이 질염의 직접적인 원인이라고는 말하기 어려워요. 질염에 대한 관리는 일상 습관 개선이 중요해요. 올바른 식습관,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너무 꽉 조이는 옷은 피하고, 소변을 닦을 때는 앞에서 뒤로 닦는 등의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아요.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은 질 내 정상 균을 제거할 수 있으니 2-3일에 한 번씩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질 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질 유산균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칸디다 질염이 완전히 나지 않았다면 피임약 복용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겠어요. 그리고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질 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사후 피임약을 복용하고 5일이 지났는데 복용 후부터 지난번에 겪고 약을 처방받아 치료했던 칸디다질염 증상이 나타납니다. 피임약 복용과 관련이 있을까요?
세균성 질염이랑 칸디다 질염이랑 동시에 생기면 어떻게 치료 해야 되나요? 세균성은 항생제를 사용해서 치료한다고 알고 있는데 칸디다 질염은 항생제 사용시 생길 수 있다고 하고… 세균성부터 치료한 후에 칸디다 치료하는 건가요?
칸디다 질염 디푸루칸 처방받을 수 있나요? 경구피임약 복용 중에 먹어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