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뾰루지, 꼭 째야 하나요?
질 내부 쪽은 아니고, 외부에 동그란 1cm 정도 크기의 뾰루지와 그 아래에 작은 뾰루지가 났는데, 이거 꼭 째야 하는건가요ㅠㅜ 청결하게 관리하면 저절로 사라질 수는 없을까요? 혹은 먹거나 바르는 약 알려주세요ㅜ
질 내부 쪽은 아니고, 외부에 동그란 1cm 정도 크기의 뾰루지와 그 아래에 작은 뾰루지가 났는데, 이거 꼭 째야 하는건가요ㅠㅜ 청결하게 관리하면 저절로 사라질 수는 없을까요? 혹은 먹거나 바르는 약 알려주세요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외부에 생긴 뾰루지는 청결하게 관리하고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뾰루지가 커지거나 통증이 심해지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감염의 징후가 있다면 항생제를 복용해야 하며, 더 커지거나 악화되기 전에 피부과나 성형외과에 방문하여 멸균적으로 제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일부러 터트리는 것은 감염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여 압출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습한 환경이나 청결하지 못한 환경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항상 청결하고 건조한 환경을 유지해주세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다래끼 저절로 터졌는데 물집처럼 흉터생겨서 두달동안 안없어져요. 꼭 째야하나요? 고름은 이제 보이지 않는데..

3일치 약을 주셨는데 약은 다 먹었고 안약하고 안연고 남은 상황입니다. 약을 다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다래끼가 사라지지 않았는데요 안연고와 얀악이 남아있어 이것과 온찜질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하면 효과를 볼수 있을까요? 마음 같아선 바로 째고 싶습니다.

엉덩이에 종기인지 4-5일 전 부터 아프고 딱딱하게 빨간 멍울이 잡혔습니다. 오늘은 통증은 없어졌지만 아직 딱딱한 멍울이 있는데 1. 꼭 째야하나요? 2. 다른 치료방법 있나요? 3. 고약을 사용하면 효과가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