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아래 불편감이 지속되면 어떤 질환이 의심되나요?
왼쪽 눈 앞 쪽 아래가 자꾸 불편해요. 마치 다래끼라도 난 듯 일주일 째 불편한데 안과에선 멀쩡하다고, 그냥 알러지 같다고 했습니다.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알러지는 아닌 것 같아서요. 혹시 다른 질환일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증상이 계속될 경우 큰 병원을 찾아야 되는지도 궁금해요.
왼쪽 눈 앞 쪽 아래가 자꾸 불편해요. 마치 다래끼라도 난 듯 일주일 째 불편한데 안과에선 멀쩡하다고, 그냥 알러지 같다고 했습니다.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알러지는 아닌 것 같아서요. 혹시 다른 질환일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증상이 계속될 경우 큰 병원을 찾아야 되는지도 궁금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주변 불편감이 일주일째 지속되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다래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래끼는 눈꺼풀의 분비샘에 염증이 생기거나 감염이 발생할 때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눈을 깜빡일 때마다 불편감이 느껴지는 것은 다래끼의 전형적인 증상일 수 있습니다.
안과에서 알레르기라고 진단받으셨다면, 아토피와 같은 알레르기성 피부 반응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눌렀을 때 압박감이 없고 가려움증만 있다면 알레르기 반응일 수 있습니다.
증상이 계속 지속된다면:
눈 주변은 민감한 부위이므로 되도록 만지거나 긁지 마시고,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입술 밑 턱위쪽에 약간 빨갛게 여드름처럼 생긴게 생겼어요 어떤 질환을 의심할수 있나요? 성기에는 없습니다

요즘 실눈꼽이 많이끼는거 같아 불편합니다.. 결막염 외에 의심되는 눈질환이 있을까요.? 현재 인공눈물만 한번씩 넣어주고 있습니다

2주전부터 침삼킬때 목에 이물감이 느껴집니다 누워서 침삼키면 더하고 일어서서 삼키면 덜합니다 목 주위를 만져봐도 딱히 붓거나 이상한증상이 안보이고 단지 음식이나 물삼킬때 이물감이 계속 거슬립니다. 이럴경우 어떤질환이 의심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