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엘라원 복용 후 나타난 하혈은 부작용의 일부로 생각될 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은 일반 경구피임약에 비해 약 10배 가량 높은 호르몬 함량을 가지고 있어, 체내 호르몬 농도를 인위적으로 갑자기 폭발적으로 증가시켜 착상을 방해하는 원리예요. 따라서 복용 후 부정출혈, 월경주기 변동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요.
하혈의 양이 생리대 중형 기준 3분의 2 정도를 채울 정도라면, 이는 착상혈보다는 생리 혹은 부정출혈에 더 가까울 수 있습니다. 착상혈은 일반적으로 양이 적고, 짧은 기간 동안 지속됩니다. 갈색, 붉은색, 검붉은색이 번갈아 나오는 것은 생리 혈의 일반적인 색깔 변화와 유사합니다.
연갈색 냉과 분비물이 나온 것도 호르몬 변화로 인한 것일 수 있으며, 코와 목감기를 동반한 고열은 다른 원인, 예를 들어 감염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들이 긴급 피임약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몸 상태가 계속해서 좋지 않거나 걱정되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가능성에 대해 걱정이 된다면, 관계 후 2주가 지난 시점에서 임신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