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을 바탕으로 임신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7월 27일에 콘돔 없이 관계를 가졌지만 사정이 없었고, 8월 3일과 8월 9일에 실시한 임신 테스트기 결과가 음성이었으며, 8월 7일에 생리가 시작되어 8월 12일에 끝났다고 하셨습니다. 생리 양이 줄어들고 색이 변한 것은 질염이나 다른 건강 문제로 인한 것일 수 있으며, 복통과 허리 통증, 피로감도 질염이나 다른 원인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큽니다.
임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으나, 콘돔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도 사정이 없었다면 임신 확률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그러나 외사정의 경우 피임 효과가 낮아 완벽한 피임법이라고 볼 수 없기 때문에 임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생리가 시작되었다면 임신 가능성은 더욱 낮아지지만, 생리 양이 줄어들었다면 이는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임신 여부에 대해 확실히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생리가 끝난 후 첫 소변으로 임신 테스트를 다시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계속해서 불안하거나 증상이 지속된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추가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질염 증상이 있으시다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염 예방을 위해 통풍이 잘 되는 속옷을 착용하고, 생리대는 자주 교체하며, 성관계 후에는 소변을 보고, 앞에서 뒤로 닦는 등의 생활습관을 유지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