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성 결막염 완화 방법이 있나요?
왼눈이 가렵고 붓고 아프고 충혈돼서 안과에 갔는데 알레르기성 결막염이래요. 비염약도 먹고 했는데 너무 눈이 불편해요. 좀 편해지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왼눈이 가렵고 붓고 아프고 충혈돼서 안과에 갔는데 알레르기성 결막염이래요. 비염약도 먹고 했는데 너무 눈이 불편해요. 좀 편해지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으로 인한 불편함이 크실 것 같아 걱정이 되네요. 증상 완화를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원인 물질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지, 꽃가루, 동물 털, 곰팡이 등이 원인일 수 있으니 가능한 이러한 물질들과의 접촉을 줄이세요.
눈 주변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손을 자주 씻고, 눈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눈이 가려울 때는 비비지 말고 냉찜질을 해보세요. 차가운 수건이나 얼음을 이용한 냉찜질이 증상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루에 4~5회 정도 인공누액으로 눈을 세척하면 알레르기 물질을 씻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건이나 베개, 안약, 화장품 등을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계속 심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에 재방문하여 처방받은 약물 조정이나 추가적인 치료 방법에 대해 상담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게 자꾸 괜찮아졌다 심해졌다 하는거라서 지금 눈이 또 살짝 간지럽긴한데 그 약 넣으먄돼는건가요? 혹시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그냥 냅두면 어떻게돼나요

예전에 가렵고 해서 같은증상으로 알레르기성 결막염 진단받은적 있는데 그 뒤로 한번씩 종종 찾아오는데 눈이 가려워서 비볐더니 눈안에 물집이 차올랐어요

알레그기성 결막염이라해서 약을 먹고 있는데요 아픈쪽 눈 관자노리가 아픈데요 뇌에는 문제 없는거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