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복용 후 흰색 묽은 냉이가 나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세균성, 곰팡이 질염으로 인해 항생제 복용했는데 먹은 후부터 계속 흰색 묽은 냉이 후두둑 울컥울컥 쏟아지네요. 왜이럴까요.
세균성, 곰팡이 질염으로 인해 항생제 복용했는데 먹은 후부터 계속 흰색 묽은 냉이 후두둑 울컥울컥 쏟아지네요. 왜이럴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생제 복용 후 흰색 묽은 냉이 나오는 현상은 항생제가 질 내의 정상적인 세균 균형을 깨뜨려 곰팡이 감염인 칸디다 질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일 수 있어요. 항생제는 유익한 세균까지 제거할 수 있어 곰팡이가 증식하기 쉬운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항진균제를 사용하여 증상을 완화할 수 있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에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질염은 재발이 잦은 질환이므로, 치료 후에도 냉의 양상이 평상시와 다르게 느껴진다면, 감염, 악성 질환, 호르몬 변화 등을 의심할 수 있으니,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내원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AD
아픈데 없이 열이나고 으슬으슬 춥고 열은 39도까지 올라갔습니다. 타이레놀 먹어도 안떨어지는데 응급실을 가야될까여
감기 증상이 아예 없는데 열이 39.6도까지 올랐어요 타이레놀 한 알 먹은지 40분 짼데 39.4도에서 계속 유지중입니다 응급실 가야 할까요? 다른 증상은 설사…? 조금 하구요
아이가 감기가오면 늘 목감기에 열감기로 고생인데 오늘은 유독 열이안잡히네요..해열제도 교차해서먹이고 수건으로 닦아도 주는데 40도에서 39도네요. 응급실가야할지 아니면 하던데로 반복해야할지 갈등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