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복용 중단 후 생리 지연 가능성은 있을까요?
약 복용을 안하다가 하는 것도 생리 지연에 원인이 될 수 있나요?
약 복용을 안하다가 하는 것도 생리 지연에 원인이 될 수 있나요?
네, 약 복용을 중단하거나 시작하는 것은 호르몬 수준에 변화를 줄 수 있으며, 이는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특히 호르몬을 포함하는 약물, 예를 들어 경구 피임약을 복용하다가 중단하면 생리 주기가 바뀔 수 있어요. 호르몬 변화 외에도 스트레스, 체중 변화, 질병, 여행, 수면 부족 등 다양한 요인이 생리 지연을 일으킬 수 있어요. 지속적인 생리 지연이나 다른 건강 문제가 걱정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상담하실 것을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저번 달 5/8일 처음으로 피임약을 복용했고 뾰루지가 올라오는 거 같아 9-10일 정도 복용후 중단했습니다. 생리가 끝나고도 약 2주가까이 부정출혈이 있었다가 멈췄고, 기존 이번달 생리 예정일인 5/31에서 오늘로 2주째 지연이 된 상황입니다. 첫복용에 복용 중 중단까지 했으니 생리지연에 불규칙해질 수 있다는 거 알고있는데... 이렇게까지 2주나 지연되는것도 그럴 수 있는 상황인지.. 이상이 없는건지 궁금하여 질문남깁니다. 언제쯤 생리를 시작할까요 ?
사후 피임약을 복용한지 한 달 된 시점이고, 생리 예정일로부터 지연은 약 12일째입니다. 테스트기 3회 모두 비임신(얼리 1회, 2주 후 일반 2회)으로 나왔구요. 사후피임약 복용으로 인한 생리지연인듯 한데, 일반적으로 납득 가능한 정도의 지연인가요? 최대 한 주기를 넘어서 생리를 시작할 수도 있나요?
경구피임약 1년 2개월정도 복용하고 생리 시작과 힘께 약 복용을 중단했습니다. 약 복용 중단 후 첫 생리 이후에 또 2주만에 생리를 했습니다. 현재는 생리 시작과 동시에 약을 다시 복용하고있구요. 그런데 오늘 또 소량의 생리를 했습니다. 확인해보면 약 중단후 생리 예정일이 오늘입니다. 생리를 일찍해서 경구피임약을 복용하였는데도 생리를 하는 경우가 있나요? 임신가능성이 있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