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액 변화로 배란일 추정이 가능한가요?
22일에는 달걀흰자처럼 늘어나는 점액이 많이 나왔고 23일에는 22일보다 적고 어쩌다 점액이 나오고 23일 저녁부터24일은 팬티가 촉촉하거나 팬티에 하얗게 묻는데 이 상태를 봤을때 배란일과 가장 맞는 날은?
22일에는 달걀흰자처럼 늘어나는 점액이 많이 나왔고 23일에는 22일보다 적고 어쩌다 점액이 나오고 23일 저녁부터24일은 팬티가 촉촉하거나 팬티에 하얗게 묻는데 이 상태를 봤을때 배란일과 가장 맞는 날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점액 변화로 배란일을 추정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질문자님이 설명해주신 점액 변화를 분석해보면, 22일에 달걀흰자처럼 늘어나는 점액이 많이 나온 것은 배란 직전이나 배란일의 전형적인 특징입니다.
배란점액은 배란 직전에 가장 투명하고 미끄럽고 달걀 흰자처럼 늘어나는 특성을 보이며, 이후 배란이 지나면서 점차 양이 줄어들고 질감이 변화합니다. 23일에 점액이 줄어들고, 23일 저녁부터 24일에는 팬티가 촉촉하거나 하얗게 묻는 변화가 나타난 것은 이미 배란이 지났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따라서 질문자님의 경우 22일이 배란일과 가장 가까운 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2일이 배란일이거나 22일~23일 사이에 배란이 일어났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두달전 사후피임약을 복용하고 생리주기가 40일로 되었어요. 가임기 2일전 관계하고 배란점액이 원래는 몇일보이는데 삼일?보이고 배란일 이틀전에 관계한후로 보이지 않아요. 관계할땐 꼭 콘돔을 끼고 질외사정 했어요. 관계하면 점액이 들어가거나 그런현상이 있는건가요? 임신가능성도있나요?

11월 12일부터 배란테스트기를 매일 했는데 15일까지 전부 음성이다가 16일 오후 4시쯤 첫 양성을 봤고, 17일 15시엔 더 진한 양성, 17일 20시엔 여전히 비슷하게 진한 양성이었습니다. 그러다가 18일 13시 20분쯤엔 음성이긴 하나, 엄청나게 차이가 크진 않은 음성이었어요. 이 경우 이런 결과를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지, 또, 배란이 언제쯤 되었다고 보는 게 맞는지, 또한 난자가 언제까지 생존했을지 알고싶습니다. 11월 20일 밤 10~11시쯤에 노콘 질외사정 관계가 있었어요. 질외는 확실한 것 같습니다 빼고 1분 정도는 입으로 하다가 입 안에 사정했어요. 노콘 삽입 전 마지막 사정은 18일 오후 5시쯤이구요(이땐 콘돔 착용) 이 경우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그리고 언제부터 얼리 임테기를 해보면 안심할 수 있을까요?

배란일 이틀 전부터 아랫배 통증과 복부팽만이 느껴졌어요 복부팽만 때문인지 배에 힘을 줘서 집어넣으려 했지만 아랫배가 욱신 찌릿 당기는 느낌이 들었어요 가슴이 찌릿찌릿 쥐가 난 것 같은 느낌도 들었고 허리나 골반이 욱신 거렸습니다 배란점액처럼 점성이 있는 분비물이 나왔고 점차 묽어지며 색도 투명도를 띄다가 배란기 하루 전인 오늘 점액은 거의 사라졌고 통증은 조금 줄었으나 복통과 허리 통증이 심합니다 3주 전 관계를 가졌고 사후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관계 후 2주뒤 3주뒤 아침 소변 임테기 한 줄이었는데 평소 신경을 안 써서인지 배란통을 느껴보지 못 해서 이게 배란통일까요? 배란일이 내일인데 배란점액이나 통증이 며칠 전 생겼다 미미해질 수 있는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