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이 온탕 후 어지럼증, 어떤 진료 받아야 하나요?
80세 노인이 목욕탕에서 온탕(42도)에 있다가 밖으로 나올때 어지럼증이 있습니다 어떤 진료를 받아야 합니까?
80세 노인이 목욕탕에서 온탕(42도)에 있다가 밖으로 나올때 어지럼증이 있습니다 어떤 진료를 받아야 합니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온탕에서 나올 때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것은 급격한 온도 변화나 기립성 저혈압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은 갑자기 자세를 바꿀 때(예: 앉거나 누워있다가 일어날 때) 중력의 영향으로 일시적으로 혈압이 낮아져 뇌 혈류가 감소하여 어지러움을 느끼는 상태입니다. 특히 장시간 온탕에 있다가 나올 때는 혈관이 확장되어 있어 이러한 현상이 더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80세 노인의 경우, 이런 증상이 반복되거나 심하다면 순환기내과나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혈압 측정, 심전도 검사 등을 통해 어지럼증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목욕 시에는 온탕에 너무 오래 있지 않도록 하고, 나올 때는 천천히 일어나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온탕과 냉탕을 오가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수분 섭취도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버지가 어지럼증, 식은땀,속 울렁거림, 다리저림 증세가 아침에 생기셨는데요. 어떤과 진료를 받아야할까요?

신경외과 진료는 처음이라서요. 두통이랑 어지럼증 손떨림으로 신경외과 방문하면 어떤 식의 진료와 검사 처방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처방 약은 어떤 걸까요?

숙취가 심하고 구토 어지럼증 속쓰림이 있을때 어떤 음식 조심해야 하나요 ? 어떤 음식을 먹으면 나아지나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