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른 변 후 실처럼 생긴 물체가 휴지에 묻어나왔을 때,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무른 변을 보고 나서 휴지로 닦는데 깨끗하게 안닦이다가 실처럼 생긴것이 휴지에 묻어나왔습니다. 이게 뭘까요? 이미 버려서 확인은 할수 없는데 병원 방문이나 대장내시경 같은게 필요할까요?
무른 변을 보고 나서 휴지로 닦는데 깨끗하게 안닦이다가 실처럼 생긴것이 휴지에 묻어나왔습니다. 이게 뭘까요? 이미 버려서 확인은 할수 없는데 병원 방문이나 대장내시경 같은게 필요할까요?
환자님의 설명을 들어보니, 실처럼 생긴 물체가 변과 함께 나온 것은 걱정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식사한 음식의 잔여물일 수도 있고, 기생충일 수도 있으며, 드물게는 내장의 문제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실제로 무엇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미 버려진 상태라면, 현재 증상이 계속되는지, 다른 증상(복통, 체중감소, 변의 색상 변화 등)이 있는지 주시해야 합니다. 만약 증상이 계속된다면, 병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대장내시경이 필요한지는 의사와 상의하여 결정하시면 됩니다. 증상이 없고, 한 번만 발생했다면,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니 일단은 관찰하시되, 다시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필요하다면 적절한 의료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만3세 유아가 변을 봤는데 끝쪽이 초록변을 봤어요. 닦아줄때 휴지에도 초록색으로 묻어나오는데 건강에 이상 있을까요? 변이 무르지 않고 모양으로 나왔어요
변이 좀 딱딱하긴 했는데 변에 피 묻어나오거나 그러진 않았는데 휴지로 닦고 보니깐 연한 빨강색이 묻어 나오더라고요 왜 그런걸까요 ?
흐린 날씨가 지속되고 황사때문에 운동량이 적어져 몸이 축 처지고 잠을 자도 개운하지 않으며 기상 후에는 몸이 붕 뜬 듯 어지럽습니다. 늘 몸이 긴장해있는거 같으며 윗배쪽이 특히 더 그렇습니다 그리고 어제 처음으로 비유피 1정을 먹었습니다. 어제 저녁에 화장실 가서 변을 봤는데, 복통은 없었으나 방귀와 함께 무른 변이 짙은 갈색으로 나왔지만 그 후에는 나오지 않고 잘 잤습니다. 날이 밝자마자 화장실을 가서 볼일을 볼때 가스가 찬듯하여 방귀를 뀌려 했는데 끓는 소리가 나면서 갈색 설사가 휴지에 묻어나오고 그후에는 설사 전 배 끓듯 배가 아팠으며 모르게 방귀가 나왔을 땐 아주 극소량의 설사가 묻었습니다. 지금도 설사가 나올듯 말듯 다소 불편한 부글거리는 복통이 있고 변을 보면 갈색 설사가 또 나올 거 같은데 원인은 무엇으로 추정할 수 있으며 병원 내원의 필요성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