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초기 레이저 시술이 태아에 영향이 있나요?
임신 극초기입니다 확인한지 2주조금 넘었어요. 근데 홍조열감이 심해서 레이저를 받았거든요 레이저시술을 받아도 상관없을까요? 아니면 영향을 끼치나요?
임신 극초기입니다 확인한지 2주조금 넘었어요. 근데 홍조열감이 심해서 레이저를 받았거든요 레이저시술을 받아도 상관없을까요? 아니면 영향을 끼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극초기에 레이저 시술을 받으신 상황에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임신 초기는 태아의 주요 장기가 형성되기 시작하는 민감한 시기로, 외부 자극이나 특정 시술이 태아 발달에 영향을 줄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레이저 시술의 종류와 부위, 강도에 따라 영향이 다를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레이저 시술이 임신 초기 태아 발달에 미치는 구체적인 연구 결과는 제한적입니다. 따라서 걱정이 되신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셔서 시술 내용을 상세히 설명하고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임신 기간 동안 태아와 산모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모든 시술이나 치료는 반드시 의료진과 상의 후 결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산전 검진을 통해 태아의 발달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5월 13일쯤 아기집 확인한다는 기준으로 5월1일 맥주 4캔 5월7일 한캔반 5월8일 두캔반 ? 이렇게 먹은 술은 고ㅑㄴ찮을까요?

임신을 피검사 수치로(30) 확인받았는데 오늘 화생방 훈련이 있습니다. 태아에 영향이 갈까요?? 가스실만 안들어가기로 했습니다.

생리가 일주일정도 미뤄져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임테기를 했더니 엄청 진하게 두 줄이 나왔습니다 근데 제가 임신초기 증상도 없었고 임신인 줄 몰랐어서 임테기를 해보기 전까지 흡연하고 술 마시고 그랬었는데.. 괜찮을까요? 임신인 걸 알아서 이제는 술이랑 담배는 절대 안 할 건데 그 전에 했던 게 너무 마음에 걸려서요 ㅠㅠ… 그리고 임태기 이정도의 진하기면 확실할까요? 몇 주차정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