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시작일은 언제로 계산해야 하나요?
저 8월30에 생리나와서 그날로 생리날로 체크했는데요 3일간은 갈색혈이 라이너에 살짝 묻어나올정도로만 나오고 9월2일부터는 피가 팡하고 나오기 시작했는데 어느날로 생리시작일로 해야되나요?
저 8월30에 생리나와서 그날로 생리날로 체크했는데요 3일간은 갈색혈이 라이너에 살짝 묻어나올정도로만 나오고 9월2일부터는 피가 팡하고 나오기 시작했는데 어느날로 생리시작일로 해야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생리 시작일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생리 시작일은 일반적으로 생리혈이 본격적으로 나오기 시작한 날을 첫째 날로 간주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는 갈색혈이 라이너에 살짝 묻어나올 정도로만 나왔고, 9월 2일부터 피가 확실히 많이 나오기 시작했다고 하셨네요. 이런 경우에는 본격적으로 생리혈이 나오기 시작한 9월 2일을 생리 첫째 날로 계산하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초기에 소량으로 나오는 갈색혈은 생리 전 스팟팅(spotting)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는 본격적인 생리의 시작으로 간주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리 주기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서는 확실한 생리혈이 나오기 시작한 날을 첫째 날로 기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저녁쯤에 붉은 빛 냉이랑 갈색 빛 냉이 나오고 오늘 아침에 피가 나왔는데 생리 시작일을 오늘로 해야하나요? 아니면 어제로 해야하나요

어제 갈색계열 피가 조곰 나오고, 유독 피곤하고, 야한 생각 나고, 대소변 등으로 화장실 갔을 때 휴지로 닦으면 선홍빛 피가 조금 비쳤고 오늘 아침부터 제대로 피가 나온거면 생리시작일은 언제류 보아야하나요?

이번주 월요일 관계중 피가 나와 생리 시작일인줄 알았는데 피가 한번 나오더니 이틀 삼일째는 생리 끝난 현상이었다가 4일차인 목요일날 갑자기 배가 살살 아프더니 피가 나왔는데 생리 첫날이나 둘쨋날 양처럼 많이 나오는중인데 이럴 수도 있는걸까요? 또 그럼 월요일이 1일이 아닌 목요일이 생리 1일차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