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 증상으로 질 분비물이 다량으로 나올 수 있을까요?
생리전 증상으로 질 분비물들이 다량으로 나올수 있나요?
생리전 증상으로 질 분비물들이 다량으로 나올수 있나요?
네, 생리 전에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인해 질 분비물의 양이 증가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 중 하나입니다. 생리주기 중 호르몬 변화로 인해 분비물의 양, 색깔, 질감이 변할 수 있습니다. 생리 전에는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의 영향으로 분비물이 더 많아지고 끈적거리는 성질을 띨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비물이 평소와 매우 다르거나 불쾌한 냄새, 가려움, 불편함 등 다른 증상을 동반한다면 질염이나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분비물이 평소보다 많을 때는 차가운 음식을 피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며, 팬티 라이너를 자주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트한 바지, 스타킹 착용은 피해주세요. 증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질염, 방광염 등으로 이어질 수 있어 초기 관리가 중요합니다. 이로 인한 불안감이 크시고 가려움증, 분비물의 색의 변화가 있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대면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소변볼때 요도 끝이 아파서 요비신 복용하였는데 그 이후로 요도 중간(?)이 여전히 아주 조금 뜨거워지는?느낌이 드는데 약을 더 먹어야할까요? 그리고 사정을 하게 되면 왼쪽 윗근육이 엄청 땡기듯이 아파요. 아프다가 시간 좀 지나면 괜찮아지는데 그냥 둬도 되는건가요?
산부인과에서 처방받은 모사잘정과 셉트린정을 복용 중인데 허리가 아파 약국에서 받은 탁센400이부프로펜과 크라렉신 약을 같이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지금 감기몸살이라 아세트아미노펜성분의 종합감기약먹고 방광염도 있어서 요비신3알 복용했습니다. 복용 후 온몸에 피부발진이 일어나 가렵고 빨개졌는데 타이레놀먹었을때 이런반응이 없어서 요비신이 원인이라고 추측했습니다. 요비신 복용중단하면 자연히 나아지나요? 아니면 피부과 내원하면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