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두 아래에 생긴 수포, 헤르페스인가요?
몇달전부터 귀두밑에 뭐가생겻는데 냅둿습니다 펼쳐보니 헤르페스처럼 생겻네요 수포가 터지거나, 딱지가 진적은 없습니다 헤르페스인가요?
몇달전부터 귀두밑에 뭐가생겻는데 냅둿습니다 펼쳐보니 헤르페스처럼 생겻네요 수포가 터지거나, 딱지가 진적은 없습니다 헤르페스인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귀두에 갑작스럽게 생긴 양상으로 인해 많이 걱정이 되실 것 같아요. 헤르페스란 단순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생긴 질환을 말해요. 헤르페스 바이러스 1형의 증상은 입이나 입술 주변, 구강내 점막 등에 단순 포진으로 발생하며, 2형의 경우에는 생식기 주위의 물집, 피로감, 무력감 등의 증상으로 나타 난다고 해요. 현재 귀두 근처에 생긴 양상은 사진 상으로는 정확한 판단은 어렵지만, 수포 양상을 띈 다면 헤르페스 2 형 감염을 의심해 볼 순 있을 것 같아요. 성기주변에 수포를 발생시키며, 성관계를 통해 전염이 되어 성병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반드시 파트너와 함께 치료가 필요하며, 균 검출이 되지 않을 때까지 성관계를 피해주셔야 해요. 완치가 불가능 하여, 재발이 잦으며, 증상이 나타날 때마다 치료가 필요해요. 잠복기가 길고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헤르페스 2형 보균자임을 모르는 경우가 많으며, 성병으로 분류되지만 사우나, 수영장에서 감염된 사례도 있다 해요. 혈액 검사의 신뢰도가 높은 편이며, 수포가 없는 경우 PCR 검사 결과에서 음성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 해요. 또 다른 경우로는 최근에 헤르페스 1형이 생식기 주위에서 발견되기도 하는 등 그 경계가 모호하여 정확한 유형 확인을 위해서는 검사가 필요해요. 헤르페스의 치료 방법은 일반적으로 아시클로버 등의 항바이러스제 성분을 사용하여 치료하게 되고, 개인의 상태에 따라, 또는 약의 종류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약 5~7일 간 꾸준히 연고를 바르고 경구약을 복용하면서 증상을 관찰해야 하며, 약을 사용하였을 때 효과가 없거나 증상이 악화된 경우에는 다른 치료방법으로 대체해야 할 수 있어요. 헤르페스는 치료를 하더라도 바이러스가 완전히 몸에서 없어지는 것이 아니고 몸속 신경절에 숨어있다가 면역이 저하되면 재빌한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 관리와 면역 관리가 중요하며, 증상이 나타날 때 빠르게 치료를 받아 주시는 것이 좋아요. 정리해 보자면, 갑자기 없던 양상이나 수포가 생겼다면 원인 파악을 위해 검사가 필요 할 것으로 보여져요. 헤르페스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하여 육안으로 확인 하시고 검사를 진행 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갑자기 생긴 양상으로 인해 걱정이 되시고, 힘드시겠지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은 건강에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 있어요. 해당 양상이 어떠한 것인지 진료를 통해 정확히 적절한 시기에 잘 치료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헤르페스, 이름은 들어봤지만 1형과 2형의 정확한 차이를 잘 모른다면 클릭해 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귀두 밑에 경계선에 몇달전부터 생겻는데 자세히 펼쳐보니 해르페스 같이 생겻네요 그런데 수포가 터지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헤르페스 인가요?
헤르페스 초기 피검사 'HSV2 igM' 이 양성이 나온후 1년 동안 4번의 피검사를 통해 'HSV1 igG', 'HSV2 igG' 이 음성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성기의 자극이 강하면 귀두 아래 주변 수포가 터진 좁살 모양의 구멍과 여드름같이 생겨서 진료 받으니 헤르페스가 의심된다고 하는데 헤르페스 일까요?.. 아프거나 따가운건 없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때문인지... 당뇨때문인지...헤르페스 귀두표피염이 생긴거같은데 1. 진료없이 약만 처방 받을수있나요? 2. 수포는 없었는데 헤르페스 증상은 아니겠죠? (헤르페스 보균자지만 성기 수포 한번도 본적없음) 3. 자위할때? 빨간 점? 들이 10개정도 잘 모이는데 귀두표피염이 의심되눈건 맞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