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인대 손상 후 보호대의 적절한 조절 방법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형외과에서 손가락 인대가 다쳐서 손가락보호대를 받았는데 보호대를 어느 정도 세기로 손가락을 고정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정형외과에서 손가락 인대가 다쳐서 손가락보호대를 받았는데 보호대를 어느 정도 세기로 손가락을 고정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손가락 인대 손상 후 보호대를 착용할 때는 손가락이 안정적으로 고정되면서도 혈약 순환이 방해받지 않을 정도로 세기를 조절해야 합니다. 너무 느슨하게 고정하면 손가락이 움직여 인대 치유에 방해가 될 수 있고, 반대로 너무 세게 고정하면 혈액 순환 장애나 추가적인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손가락이 약간의 압박감을 느낄 정도로 고정하되, 손가락 끝이 창백해지거나 파랗게 변하거나, 저림, 통증, 붓기가 심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손가락 끝에 감각이 정상적인지, 체온이 정상 범위인지 확인하면서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보호대를 착용한 후에 불편함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악화된다면, 즉시 의료진과 상의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고정 방법이나 세기는 치료를 담당하는 정형외과 전문의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그리고 보호대를 착용하는 동안에는 손가락의 근력이 약해지거나 추후 움직이는 데에 다소 힘이 떨어질 수 있지만 빠른 시일 내 회복하기 위해서는 올바르게 고정되어야 제자리로 뼈가 붙는 회복 과정이 이루어질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경구피임약 복용후 구토시에만 재복용 하나요? 설사는 재복용하지 않아도 되나요?
경구피임약의 피임효과와 설사는 관련이 없나요? 구토만 상관있고 설사는 상관없다는 의견도 있고 설사했어도 재복용해야한다는 의견이 있는데 뭐가 맞는건가요? 약 복용 3시간 반쯤 뒤에 1회성 설사한거에 대해서는 재복용 필요없을까요?
경구피임약 복용 후 구토를 했습니다. 경구피임약은 21:30-21:40분 경에 먹었고, 구토는 다음날 아침 6시쯤 했는데 재복용이 필요하지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