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남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과 불안한 마음이 느껴집니다. 현재까지 받으신 검사 결과와 시점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볼 때, 성병 감염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성관계 이후 약 5주 동안 여러 차례 검사(소변 STI 12종, 혈액 검사, PCR 스왑 검사 등)를 받으셨고 모두 음성 결과가 나왔습니다. 대부분의 성병은 노출 후 1-2주 내에 검출이 가능하며, 매독과 같이 항체 반응이 늦게 생기는 감염병도 3-6주 정도면 검출이 가능합니다.
특히 5주차에 시행한 혈액 검사와 PCR 스왑 검사에서도 음성이 나왔다면, 성병 감염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STD 검사는 잠복기에도 높은 정확도(95-98%)로 검사가 가능합니다.
현재 경험하고 계신 증상들(찌릿함, 간지러움, 따가움, 항문 뻐근함, 아랫배 통증, 체중 감소)은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미 부고환염으로 진단받고 치료 후 호전되었다고 하셨는데, 일부 증상은 이와 관련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증상이 지속된다면, 성병 외에 다른 원인을 찾기 위해 추가적인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까지의 검사 결과만 놓고 본다면, 성병 감염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