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임기 이틀전부터 냉이 많이 나오는데 왜 이런걸까요?
가임기 이틀전부터 냉이 많이 나오는데 왜 이런걸까요? 콧물같이 투명색 냉이에요
가임기 이틀전부터 냉이 많이 나오는데 왜 이런걸까요? 콧물같이 투명색 냉이에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임기에 냉이 많아지는 것은 정상적인 생리 현상 중 하나입니다. 배란기에 접어들면서 여성의 몸은 임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자궁 경부 점액의 양을 증가시키는데, 이로 인해 냉의 양이 많아지고 투명하며 물 같은 점성을 띠게 됩니다. 이러한 점액은 정자가 자궁경부를 통과하여 난자와 만나기 쉽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냉의 양이 평소보다 매우 많거나, 색이나 냄새가 평소와 다르다면 감염이나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가려움, 불쾌한 냄새, 불편감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또한, 냉이 투명하다면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여성도 경험할 수 있는 정상 분비물 중 하나입니다. 다만, 냉에서 냄새가 날 경우 세균성 질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가임기 전부터 냉이 많이 나오고 가슴이 커지는데 왜 이럴까요 ㅜㅜ

가임기 3일 전인데 냉이 나오던 양보다 훨씬 많이 나와요 색은 무색이고 냄새도 안 나요 배란 전부터 냉이 많이 나오나요 원래??

냉이 으깬 두부처럼 나오고 간지러워요 왜 이런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