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후 시력저하와 안구건조 원인은?
스마일프로를 받은지 8개월 정도가 지났는데 빛번짐이 좀 심해졌고 한쪽만 유독 시력이 안좋아졌습니다. 나머지 한쪽도 따라가려는 느낌이고요. 그리고 안구건조가 특히 심해진거같은데 원인이 그것때문인거같기도 합니다. 원래 이정도 기간이 지나면 흐려지는것이 정상인지, 생활패턴의 문제인지, 안구건조증 완화 방법은 어떻게 이행해야할지 궁금합니다. 녹내장이 발병할 수 있는 눈이라고도 하긴했습니다 라식받기전에요.
스마일프로를 받은지 8개월 정도가 지났는데 빛번짐이 좀 심해졌고 한쪽만 유독 시력이 안좋아졌습니다. 나머지 한쪽도 따라가려는 느낌이고요. 그리고 안구건조가 특히 심해진거같은데 원인이 그것때문인거같기도 합니다. 원래 이정도 기간이 지나면 흐려지는것이 정상인지, 생활패턴의 문제인지, 안구건조증 완화 방법은 어떻게 이행해야할지 궁금합니다. 녹내장이 발병할 수 있는 눈이라고도 하긴했습니다 라식받기전에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스마일프로 수술 후 8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겪고 계신 증상들에 대해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시력교정술 후 초기 6-8개월 동안은 시력 퇴행 가능성이 있어 현재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시력 변화가 이 기간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안구건조증이 심해지면 시력이 일시적으로 흐려질 수 있어 이것이 시력 저하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완화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녹내장 발병 가능성이 있다고 들으셨다면,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안압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수술받으신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약 4년전쯤에 스마일라식을 했는데 오늘 왼쪽 눈이 살짝 시력이 떨어진 것 같은데 안과 가면 해결방안이 있을까요

스마일라식한지 한달 됐는데요 실수로 오른쪽눈에 핸드폰 후레쉬를 비췄는데 5분정도 뿌얘졌다가 돌아왔어요 그 이후로 왼쪽눈보다 시력이 좀 떨어진것같아요 후레쉬를 잠깐 비춰서 시력이 떨어질수 있나요?

5일째 눈이 피로합니다. 증상이 많이 호전되었지만 이렇게 길게 눈이 충혈되고 피로한 적이 처음이라 많이 불안한데요. 안구건조가 심하면 시력저하가 일어난다는 저 괜찮을까요? 몸도 열이나고 안 좋기도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