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리나·카네스텐 연고 갱년기 외음부에 사용해도 되나요?
갱년기 여성입니다 외음부가 쓰라리고 따가운데 살짝 가렵고요 연고 하이트리나 카네스텐 연고 발라도 되나요
갱년기 여성입니다 외음부가 쓰라리고 따가운데 살짝 가렵고요 연고 하이트리나 카네스텐 연고 발라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불편한 증상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외음부가 쓰라리고 따가우며 가려운 증상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네스텐 연고는 주로 곰팡이 감염(칸디다성 질염 등)에 사용되는 항진균제이고, 하이트리 크림은 염증과 가려움을 완화시키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된 제품입니다.
갱년기 여성의 외음부 증상에 이러한 연고를 사용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증상의 정확한 원인에 따라 적합한 치료제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갱년기에는 에스트로겐 감소로 인한 외음부 위축이 증상의 원인일 수도 있어 이런 경우에는 다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연고 사용 시에는 1일 1-2회 적당량을 환부에 바르는 것이 일반적이며,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세균성질염이 의심되어 알보젠코리아의 세나트리플 질정(성분:니푸라텔,니스타틴)을 12일간 사용했더니, 소변시 오징어냄새도 없고 분비물도 없어서 질염이 다 완치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질입구 근처에 외음부여드름이 질정 사용기간동안 거의 줄어들기는 했는데, 아직 작게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질입구 근처 외음부에 연고를 바르고 싶은데요, 태극제약의 지스톤크림(성분:베타메타손발레레이트,겐타마이신황산염)을 질입구 근처 외음부에 발라도 될까요? 아니면, 질염연고인 바이엘코리아의 카네스텐크림(성분:클로트리마졸)을 바르는 것이 좋을까요?

질염이라 세나트리플 질정을 사용하는데 외음부에 카네스틴 연고를 발라도 되나요

연두색 냉이 나오는데 간지럽고 두부으깬것 처럼 생겼어요 성병일 확률이 높나요 ? 간지러워서 질 외음부에 카네스텐 연고를 바르고 있은데 괜찮을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