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중앙 가려움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저녁이나 밤부터 가슴 피부 중앙이 가려운 증상이 3일 이상 지속되고 피부에 별다른 문제는 없는데 뭐때문일까요
저녁이나 밤부터 가슴 피부 중앙이 가려운 증상이 3일 이상 지속되고 피부에 별다른 문제는 없는데 뭐때문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슴 피부 중앙의 가려움증이 3일 이상 지속된다면 몇 가지 원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 피부 건조로 인한 가려움일 수 있습니다. 건조한 환경 등으로 인해 피부가 간지러울 수 있으며, 특히 밤에는 피부가 더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보습제를 사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알레르기 반응이나 자극적인 물질에 의한 가려움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사용한 새로운 화장품이나 세제, 옷감 등을 확인해보세요. 셋째, 스트레스나 심리적인 요인도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리적인 불안감이나 과도한 스트레스가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부분도 고려해보세요. 만약 이러한 방법으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내과 진료를 통해 다른 원인에 대한 감별을 받아보시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가슴 중앙 통증이 있어요 1. 허리를 구부리다가 쭉 필 때 통증 2. 허리를 쭉 펴고 있다가 구부릴 때 통증 3. 허리를 양쪽으로 비틀 때 통증 가만히 있을 때는 통증이 없다가 위 3가지의 행동을 하게 되면 가슴 가운데 정중앙 쪽 통증이 느껴져요 통증은 콕콕 찌르는게 아니고 멍들었을 때 아픈 듯한 느낌이에요 심박수도 정상이고 구토나 설사 열도 없고 두통도 없어요 증상은 지금 24시간 째 지속 돼요 도대체 원인이 뭘까요? 그리고 어떻게 해야 나아질까요? (동기능부전증후군으로 심박동기 삽입한지 총 24년째에요, 수술 3번 했고 전극선도 혈관에 있어요) (해당 증상들은 오래 전부터 경험했고 담당의료진께 물으니 문제없다며 지켜보자고만 해요) (그리고 응급실도 갔었는데 문제를 찾지 못해 집으로 왔네요)

가슴 정 중앙 뼈 부분이 뭘로 찌르듯이 통증이 있고 몸을 앞으로 숙이면 통증이 심해집니다 이유가 뭘까요?

가슴 정중앙이 뻐근해요
